안녕하세요 게소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개봉 예정작인 "퍼펙트맨"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 10월 개봉되는 한국영화중에 현재로써는 제일 관심이 가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우선 배우진부터 제가 좋아하는 연기의 대가 '설경구', 어떠한 연기도 소화하는 '조진웅'을 필두로 영화가 진행되며 환장의 호흡을 맞출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에 기다려지는 영화입니다. 물론 다른 배우들도 짱짱한 배우진으로 갖춰져있기에 더욱 흥미진진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서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설경구', '조진웅'이 첫 호흡을 맞추며 어떠한 환장 케미력을 선사할지 영화 "퍼펙트맨"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영화 소개

영화 장르 : 코미디, 드라마
영화 시간 : 116분
영화 등급 : 15세 관람가
영화 개봉일 : 2019.10.02
영화 출연 배우 : 설경구, 조진웅, 허준호, 김사랑, 진선규, 지승현, 최지안
영화 감독 : 용수
줄거리
퍼펙트한 인생을 위해 한탕을 꿈꾸는 건달 '영기(조진웅)'이 조직 보스의 돈 7억을 빼돌려 주식에 투자를하지만 사기꾼에게 속아 돈을 날리면서 시작됩니다. '영기(조진웅)'은 조직 보스의 돈을 날렸기 때문에 목숨 부지를 위해 7억을 구해야하는 상황에서 그의 앞에 로펌 대표 '장수(설경구)'가 나타납니다. '장수(설경구)'는 '영기(조진웅)'에게 솔깃한 제안을 제시합니다. 그 내용은 자신이 해야할 일을 도와주는 조건으로 두달 시한부 살이의 자신의 사망보험금을 '영기(조진웅)'에게 주겠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살다가 죽으면 12억, 사고로 죽으면 27억" 이라는 조건과 함께 제시를 하고 그 제안을 받아들인 후 '영기(조진웅)과 '장수(설경구)'가 펼치는 두 남자의 반전 이야기입니다.
영화의 반전 내용이 있으니 궁금하신분들은 관람하시길 바랍니다. 스포는 NONO 합니다.
2. 영화 관람 포인트
1) 두 배우의 환장 케미

우리나라에서 연기파 배우라하면 많은 분들이 떠오르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설경구', '조진웅'을 빼먹을 수는 없습니다. 확실한 연기파인 두 배우가 "퍼펙트맨"에서 첫 호흡을 맞춘다는 것부터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우선 '설경구'는 안해본 연기가 없을정도로 많은 연기를 소화해내어 대한민국의 대표 연기파 배우로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그런 설경구가 이번에는 눈연기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그 말이 무슨 뜻인가하면 영화에서 설경구의 역할은 두 달 시한부의 연기를 소화하여야 하기때문에 몸의 움직임이 거의 없고 오직 얼굴 연기로만 감정 표현을 하여야 하는 역할입니다. 얼굴 연기에서 중요한 요소는 바로 눈빛이죠. 그렇기 때문에 섬세한 감정 표현까지 눈빛과 표정에 집중하는 매우 어려운 연기를 소화합니다.

반면 '조진웅'은 설경구와 반대의 역할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맛깔나는 연기로 영화의 웃음 포인트와 전개가 매끄럽게 진행 될 수 있도록하는 중요한 역할이지요. 이번 '퍼펙트맨'에서는 '조진웅'의 특유의 연기력과 맛깔나는 부산 사투리를 자연스럽게 구사하여 보는이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2)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부산

"퍼펙트맨"의 영화 배경은 부산입니다. 감독인 '용수'감독은 지난 인터뷰에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부산의 매력에 끌렸다", "고향이 부산이지만 갈 때마다 이상하게 설렌다. 부산이 주는 묘한 느낌이 있다"라며 "어떤 곳은 과거에 있는 느낌이고, 또 어떤 곳은 미래 도시처럼 눈부시다"라는 말을 하며 부산으로 영화 배경을 잡은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그리고 "낡은 판자촌에서 고개를 들면 마린시티가 보이기도 하는데, 이는 영기의 정서를 보여주기 최적의 도시였다"라는 말을 덧붙였습니다. 실제 영화속에서는 부산의 아름다운 명소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더베이101야경', '광안대교', '야구장'등 부산의 명소들을 영화속에 등장시켜 부산의 매력을 뿜어냈습니다.
3) 웃음만이 전부의 영화가 아니다.

"퍼펙트맨" 예고편을 보시면 다들 코미디 영화라는 것은 예상을 하실것입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웃음만 있는 영화라면 그렇게 기대감이 차지는 않을 것입니다. 영화 속에는 반전이 있고 또한 감동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웃고 울고하는 영화가 될 것으로 예상이되며, 어떠한 반전과 감동을 선사할지 궁금하신 분들은 직관을 하시어 보시길 바랍니다.
4) 화려한 배우진

"퍼펙트맨"이 설경구와 조진웅의 중심으로 흘러가는 영화가 맞기 때문에 두사람만 주목을 할 것이라 생각하면 큰 착각입니다. 앞서 영화 소개글에 출연 배우진을 보신분들이라면 "우와~"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것입니다. 왜냐하면 충무로에서 내노라하는 배우들이 총출동을 하였기 때문이지요.

조직의 보스 연기를 맡은 '허준호'는 다들 이미 아시겠지만 카리스마가 넘치는 배우로 조직 보스 '범도'역을 맡아 영화의 긴장감을 넘치게 합니다.

또한 <범죄도시>, <극한직업>등을 통하여 연기파 배우로 자리를 잡은 '진선규'는 주인공 '영기(조진웅)'의 의리넘치는 친구인 '대국'을 연기하여 조진웅과 함께 영화속에서 유쾌한 장면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또한 오랜만에 스크린에 등장한 남자들의 영원한 여신 '김사랑'은... 흠.... 그냥 나온것만으로도 충분한데.. 솔직히.. 김사랑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전 이 영화 꼭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와이프한테는 그냥 영화가 좋은 것이라고 이야기하고.. 으흡...) 잠깐 말이 다른데로 나갔는데 영화속에서 특유의 지적인 이미지로 강한 신념과 당당한 매력이 돋보이는 변호사인 '은하'역을 연기하여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준다합니다.
3. 2019년 10월 최고의 기대작

앞서 말씀드렸듯이 제 개인적인 생각에 앞으로 개봉할 영화중에서도 단연 손에 꼽히는 영화로 "퍼펙트맨"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좋은 영화들이 많이 개봉을 앞두고 있지만 '설경구'와 '조진웅'의 케미 하나만으로도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미리 시사회를 보신분들의 평이 좋기 때문에 10월에 개봉하는 영화 중에 최고로 기대되는 작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4. 이 글을 마치며..

항상 영화를 소개하는 글을 쓰면서 느끼는 거지만 영화마다 각각 다른 감정을 선사해줍니다. 이번 "퍼펙트맨"에서는 웃음과 감동으로 오랜만에 실컷 웃을수 있고 잔잔함 감동으로 지친 일상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잠시나마 휴식처가 되는 그런 영화라 생각하며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상에 지친 여러분 잠시 시간을 내어 "퍼펙트맨"을 관람하시고 마음껏 웃음을 터트리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환장 케미 "퍼펙트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영화 관람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다음에도 좋은 영화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장 보통의 연애 <Crazy Romance,2019> "우리의 현실 연애" (0) | 2019.09.29 |
---|---|
<82년생 김지영> "대한 민국의 여자로써.." 10월 개봉예정 (영화 소개) (2) | 2019.09.27 |
<애드 아스트라> 개봉 영화 관람 포인트 및 간단평 (0) | 2019.09.23 |
영화 레플리카 "인간 복제 과연 우리의 희망일까" 개봉 영화 소개 (0) | 2019.09.21 |
살인의 추억 "화성 연쇄 살인 사건" 범인은 이안에 있다. (0) | 2019.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