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블레스 모바일> 3월 출시 기대작 게임 소개 및 직업별 소개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은 3월 출시 예정인 게임 중에서 기대작 중에 하나인 <블레스 모바일>을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레스는 이미 PC버전으로 출시가 되었으나 폭망하고 바로 서비스 종료를 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이 블레스 게임의 제작비는 700억이라는 엄청난 금액으로 개발 된 게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타격감은 부족함이 없는 게임이지만 PC 버전 출시 때는 망하였기 때문에 <블레스 모바일>에 대해서 대부분 플레이어들이 망할 것이다라는 평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비가 아깝기 때문에 모바일로 출시한다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제가 차근차근 티저 영상 및 게임에 대한 정보를 보았을때 기대할만한 게임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개하는 글을 쓰고 있죠. 게임 자체는 이미 수많은 MMORPG가 나와있기 때문에 특별한 점을 부각시키기는 어렵고 일반 MMORPG와 비슷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블레스 모바일>만의 특별한 점도 있기 때문에 그 점과 직업별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그러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글을 봐주시고 게임을 플레이 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게임 소개 및 특징

 

게임 스토리는 우리가 늘상 접하던 악의 세력이 있고 그 악의 세력에 맞서는 스토리로 특별한 점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티저 영상을 보았을 때 특별하다는 느낌을 받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그래픽은 고퀄리티를 자랑할만하고 타격감 또한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뛰어납니다. 하지만 지금은 무수히 많은 MMORPG들이 나왔고 대기업에서 나온 리니지2M, A3, V4, 검은 사막 등 고퀄리티 그래픽을 자랑하는 게임들이 많기 때문에 특별하다고는 말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게임에서는 최초로 핑거 무브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도입하여 단순한 터치만으로 각양각색의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조작 방식은 얼굴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삼각형으로 된 각 꼭지점 지점에 자신이 원하는 얼굴들을 3가지를 선택하여 넣어둡니다. 그리고 나서 가운데 터치 버튼을 누르고 움직이시면 기준이 된 얼굴들 사이에서 얼굴형태가 바뀝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일히 눈,코,입을 하나하나 선택하는 커스터마이징보다는 간편하고 수많은 각양각색의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블래스 모바일에서는 현재는 자동화된 모바일 게임과는 다르게 전투 시스템에서 논타겟 전투 시스템을 도입하여 손맛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몰이 사냥이 가능한 핵앤슬래쉬 전투 스타일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조금 걱정스러운 부분이 앞서 대기업에서도 논타겟 시스템을 도입하였다 자동화로 바꾼 사례들을 보았을 때 유저들의 불편함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모바일 게임 특성상 세밀한 컨트롤이 어렵기 때문에 유저들은 항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점을 어떻게 커버하여 편리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였을지가 관건인거 같습니다.

 

그 외 컨텐츠들을 살펴보면 다른 MMORPG들도 있는 몬스터 사냥, 퀘스트, 필드 PVP, 레이드가 있으며, 채집, 채광, 낚시등을 즐길 수 있는 생활 컨텐츠를 도입하였습니다. 그리고 MMORPG라면 당연히 있어야 할 길드 시스템도 도입되어 게임플레이를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만남을 만들 수 있고 대규모 공성전을 통하여 전투를 즐길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력한 궁극기로 다이나믹한 전투를 즐기는 수호신 변신 시스템을 도입하여 플레이어들의 눈을 즐겁게 합니다.

 


2. 블레스 모바일 직업 소개

 

블레스 모바일에는 총 4가지의 종족인 하비히츠, 판테라, 마스쿠, 아쿠아엘프가 존재합니다. 그렇다고 4가지의 종족으로 모든 직업을 할 수는 없습니다. 종족별로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나눠져있고 직업은 총 5가지로 버서커, 레인지, 가디언, 팔라딘, 메이지로 나눠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고민하셔야 할 부분은 자신이 종족을 중요시 생각하는지 아니면 직업을 중요시 생각하는지를 고려하시어 선택을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원하는 직업과 종족이 맞지 않을 경우가 분명히 존재할텐데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그러면 어떤 종족으로 어떤 직업을 할 수 있을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버서커를 설명해 드리면 다들 MMORPG를 많이 하셨으면 아시겠지만 근접 딜러의 역할을 하는 직업으로 종족은 하비히츠, 판테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근접 딜러답게 무기는 양손 무기를 사용하며 캐릭터 또한 강한 인상을 주는 이미지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근접 딜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직업으로 상남자의 기운을 느낄 수 있으실 것입니다.

 

다음은 레인저에 대해 설명 해드리면 버서커와 마찬가지로 종족은 하비히츠, 판테라로 선택이 가능하고 원거리 물리 딜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에서는 사냥할 때는 근거리보다 원거리들이 좋기 때문에 손쉽게 과금없이 즐기기에 좋은 직업이라 생각합니다. 근거리 캐릭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원거리 딜러들이 너무 짜증이나지만 그건 사람마다의 취향이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하시면 됩니다. 주무기는 활을 사용한다는 점은 알고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가디언은 5가지 직업중에 유일하게 모든 종족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직업입니다. 역할은 당연히 아시겠지만 탱커 역할을 하고 무기는 한손검과 방패를 사용합니다. 당연히 근접 전투형으로 탱커로써 어그로 관리를 위한 스킬과 파티원 방어력 상승시키는 버프를 주는 등 완벽한 탱커의 역할에 특화된 직업니다.

 

팔라딘은 헷갈리실 분들이 계실텐데요. 직업 이름만 보고 탱커인가라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힐러역할을 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블레스에서는 뒤에서 서포터만 하는 힐러들과는 차별화를 두어 무기는 둔기와 방패를 무기로 사용하며 근접 딜러와 힐러의 하이브리드 형태로 만들었다합니다. 종족은 마스쿠와 아쿠아엘프로 선택 가능한 직업입니다.

 

마지막으로 MMORPG에서 당연 빠질 수 없는 직업인 메이지 입니다. 당연히 원거리 딜러 역할을 하며 레인저와는 다르게 마법 원거리 딜러입니다. 굳이 설명안해도 아시겠지만 무기는 지팡이를 사용하고 선택 가능한 종족은 마스쿠와 아쿠아엘프로 팔라딘과 동일한 종족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당연 마법 스킬 위주이기 때문에 광범위 마법으로 몰이 사냥이 좋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3. 사전 예약 및 공식 카페

 

아직 정시 출시가 되지 않았고 정시 출시 전까지 사전 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다른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플레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전 예약을 진행하여 다양한 혜택을 받고 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진짜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혜택이 엄청나며, 공식카페를 이용하여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공식카페 주소는 아래에 링크해 드리오니, 게임 플레이 중 막히거나 자신이 자랑하고 싶은 부분들은 공유를 해주는 것이 게임을 좀 더 재미 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공식 카폐 : https://cafe.naver.com/blessmobile

 

블레스 모바일 공식카페 : 네이버 카페

'블레스 모바일'의 공식카페 입니다.

cafe.naver.com


오늘은 3월에 출시 예정인 기대작 <블레스 모바일>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3월에는 우리가 기다리는 대작의 게임들이 대거 나오기 때문에 그 중에서 살아남을 게임이 될지 궁금해집니다.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이 정해지진 않았지만 3월 중후반에 출시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