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최신 영화]"타짜:원 아이드 잭" 추석에 한판 땡기자~!!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평소 게임 정보만 알려드렸는데요. 게임 말고도 여가 시간에 영화를 보는 것도 삶의 힐링이 되기에 이번 글부터는 영화에 대한 소식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개봉 예정작인 "타짜:원 아이드 잭" 입니다. 타짜는 2006년 조승우 주연의 영화로 개봉하여 타짜2, 드라마 등 소재가 다양한 곳에 이용이 되었습니다. 이런 타짜가 시르즈 3번째인 "타짜:원 아이드 잭"으로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어떤 영화인지 알아보도록 할까요?

 

 


1. 영화 줄거리

 

전설적인 타짜 ‘짝귀’의 아들이자 고시생인 ‘일출’(박정민)은 공부에는 흥미가 없지만 포커판에서는 날고 기는 실력자다. 포커판에서 우연히 알게 된 ‘마돈나’(최유화)의 묘한 매력에 빠져든 일출은 그녀의 곁을 지키는 ‘이상무’(윤제문)에게 속아 포커의 쓴맛을 제대로 배운다. 돈도 잃고 자존심까지 무너진 채 벼랑 끝에 몰린 도일출, 그의 앞에 정체불명의 타짜 ‘애꾸’(류승범)가 나타난다. 거액이 걸린 거대한 판을 설계한 애꾸는 전국에서 타짜들을 불러모은다. 일출을 시작으로 셔플의 제왕 까치(이광수), 남다른 연기력의 영미(임지연), 숨은 고수 권원장(권해효)까지 무엇이든 될 수 있고, 누구든 이길 수 있는 ‘원 아이드 잭’ 팀으로 모인 이들, 인생을 바꿀 새로운 판에 뛰어든다라는 내용입니다.

 

 

제목에서 이미 다들 느끼셨겠지만 이번 타짜는 화투가 아닌 포커라는 소재로 진행 되어 더욱 흥미를 자아 내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타짜1에서 짧지만 강력한 인상을 준 짝귀라는 인물의 아들이라는 설정은 타짜 시리즈를 이어나가게 됩니다. 타짜2에서는 조승우가 삼촌, 이번에는 짝귀가 아버지 다음에는 어떤 인물이 연관이 될지 기대가 됩니다.

 

타짜2 - 여진구

솔직히 저는 타짜2에서 여진구가 타짜3의 주인공이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니였네요.

 


2. 영화의 핵심 요소

 

 1) 화투가 아닌 포커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포커라는 소재로 진행되기 때문에 화투로 진행 했던 타짜1,2보다는 심리전이 더욱 치열해지며, 팀플레이 역시 정교해지고 치밀해지기 때문에 보는이를 긴장감과 짜릿함을 더 느낄 수 있게 해주는 요소로 작용합니다. 이미 시사회를 본 분들은 타짜1에 뒤지지 않을만큼 재미있는 영화라는 평이 있습니다.

 

 2) 개인이 아닌 팀플레이

 

타짜 1,2에서는 주인공이 중심이 되고 결국에는 주인공의 손에 영화를 결말을 맺는 방식으로 진행 된 반면에 이번에는 팀플레이로 진행되며,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다양한 캐릭터로 인해서 더욱 완성도가 높고 재미를 자아내는 영화인거 같습니다.

 

 3) 지금 이 시대의 공감

 

기존 타짜 시리즈의 시대는 과거를 바탕으로 진행하였다면 이번 "타짜:원 아이드 잭"의 시대를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를 배경으로 진행되고 금수저든 흙수저든 카드판위에서 평등하다라는 생각으로 도박판에 뛰어든 주인공이 수많은 고수들과 도박을 하면서 깨달음을 얻으며, 현재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메세지를 전달합니다. 그렇기에 공감되는 부분도 많을 것 같습니다.

 

 4) 탄탄한 배우

 

이번 "타짜:원 아이드 잭"에 나오는 배우진은 가히 미친 배우진이라 말할 정도로 엄청난 배우들로 포진이 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도일출(박정민), 애꾸(류승범), 마돈나(최유화), 물영감(우현), 이상무(윤제문), 까치(이광수), 영미(임지연), 권원장(권해효) 로 연기 실력은 인정 받은 배우들이며, 각자의 역할을 소화하여 보는이를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박정민은 현란한 손길술을 보이며 진짜 타짜가 아닌가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주인공 도일출 역할을 소화하였고 류승범은 강력한 포스를 뿜내며 주인공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애꾸역을 소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유화는 유부남까지 빠져들게하는 매혹적이며 약간은 미스테리한 마돈나 역할을 소화하여 남성들이 예매를 누를수 밖에 없게 만들어 줍니다. 그 밖에 배우들도 각자의 역할을 굉장히 잘 소화하여 몰입도를 상승시키며, 이번 영화에서 까치역을 맡은 이광수는 정말 긴장감 넘치는 영화에 잠시나마 긴장을 풀게해주는 역할을 소화하여 다시한번 이광수는 배우다라는 느낌을 받게 만듭니다.


 

"타짜:원 아이드 잭"은 개봉 예정일은 추석전날인 9월 11일에 개봉하게 됩니다. 추석이라는 대명절에는 당연히 가족끼리 옹기종기 모여 화투한판을 하실텐데 그러기 전에 영화를 보시고 저녁에 자신이 타짜가 된 기분으로 즐기게 된다면 즐거움을 배가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정말 도박을 하시면 안됩니다.

 

추석 영화로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