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보

[클라우드 게임] 엑스박스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즐기다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오늘은 게임 소개가 아닌 게임 소식을 가지고 글을 써볼까 합니다.

게임 소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요즘 게임의 트랜드를 알고 어떤 소식이 있는지 아는 것도 게임을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요소라 생각이 됩니다.

 

오늘 알려드릴 소식은 엑스박스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다라는 소식이 있어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 통신사하면 떠오르는 SK 텔레콤이 마이크로 소프트와 국내에서 5G 기반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입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기기에 다운로드를 하지 않아도 인터넷만 연결이 된다면 장소 구분없이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버 자체에서 게임이 구동되어 저사양으로 즐길 수 있으며, 초고속 5G와 만나 고품질 게임을 저사양으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지난 6월 SK 텔레콤과 마이크로 소프트는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므로 국내 클라우드 게임 사업은 SK 텔레콤과 마이크로 소프트에서 독점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 시험 서비스 진행

 

다가오는 10월부터 SK 텔레콤 고객 체험단에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진행하고 다른 통신자의 가입자까지 점점 확장해 나갈 계획이며, 초기엔 무선 컨트롤러에 스마트폰을 연결해 게임을 즐질 수 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즐기는 방법은 간단하게 엑스클라우드 앱을 깔고 자신이 원하는 게임을 골라 즐기기만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과연 이번기회를 통해 게임계의 혁신의 바람이 불지 기대가 됩니다.

 

◆ 혁신적인 게임의 선두주자

 

클라우드 게임은 여지까지 있던 게임 시장의 흐름을 뒤업을 게임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 SK텔레콤과 마이크로소프트사의 합작은 전 세계 게임업계들이 주목을 하고 있으며, 이에 호응이라도 하듯 SK 텔레콤 사업부장은 "클라우드 게임 분야의 글로벌 강자인 MS와 전 세계 이동 통신사 최초로 5G 가입자 100만명을 돌파한 SK 텔레콤의 협력은 전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고객들에게 혁신적인 차세대 모바일 게임을 제공해 나가겠다"라는 당찬 포부를 발켰습니다.

 

저희 어릴적 오락실에서만 즐기던 게임들을 컴퓨터로 즐기게 되고 이제는 핸드폰 기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즐길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클라우드 게임을 시작으로 게임의 발전이 한단계 앞으로 나갈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두근두근하게 됩니다. 언젠가 제가 꿈꾸는 가상현실 게임이 실제 실현되는 날도 많이 남지 않은거 같습니다.

 

오늘은 게임의 발전이 보이는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유익한 글이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