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달빛조각사> 직업소개 및 추천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지난번 <달빛조각사> 사전예약 관련하여 게임 소개 및 간략한 내용을 알려드렸었습니다. 이번 10월 10일에 드디어 <달빛조각사>가 출시가 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전 글에서도 소개해드렸다시피 인기 소설인 <달빛조각사>를 기반으로 제작 된 게임으로 방대한 스토리와 지역들로 소설에서 만날 수 있던 지역들을 구현하여 달빛조각사 팬들에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고퀄리티 게임들이 많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이 게임의 캐릭터들은 귀엽고 깜찍하게 구현이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고 그래픽면에서 뒤쳐졌다는 말은 아닙니다. 깔끔한 그래픽과 스킬들의 화려한 임팩트는 충분히 플레이어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수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 모든 게임 플레이어들의 고민이 되는 것이 어떤 직업이 나에게 잘 맞을까? 재미가 있을까? 라는 고민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직업을 소개해드리고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난번 글에서 소개해드리지 못했던 히든 직업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습니다. 글에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달빛조각사>에는 전사, 궁수, 성기사, 마법사 그리고 조각사 등 총 5개의 직업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다른 직업은 다른 게임에서도 많이 등장하니 이해가 가는데 역시 <달빛조각사>라는 게임에 맞게 조각사라는 직업이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직업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적을 힘으로 압도한다 - 전사>

전사는 근거리 딜러 캐릭으로 주로 양손 무기를 사용하며, 단숨에 적을 격파하는 쉽고 단순한 캐릭터입니다. 조작이 쉽고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초반에 키우기에는 손쉽게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사의 대표 스킬로는 폭풍 검격, 복수의 깃발, 파쇄 검격으로 양손 검에 검기를 실어 날리거나 지면으로부터 거대한 검이 뚫고 올라온는 범위 스킬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사 직업은 복잡하지 않은 스킬 구성과 경쾌한 타격감이 있습니다. 또한 광역 딜을 넣기 용이하고 파쇄 검격에는 광역 스턴이 있고 푹풍 검격에는 어그로를 끌수 있기 때문에 PVP, 던전에선느 주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근거리 딜러 캐릭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화려한 마법으로 적을 처단한다 - 마법사>

 

마법사는 지팡이와 천방어구를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 캐릭입니다. 초반 육성 시 쉽지 않은 클래스로 광역 데미지를 주는것에 있어 어느 직업도 따라갈수 없는 강력함을 보입니다. 하지만 체력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컨트롤이 필요하며 일반 몬스터에게 약한 모습이 있습니다. 대표 스킬로는 파이어볼, 서리우박, 유성 소환 등 광역과 단일로 강력한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마법사의 직업은 어느 RPG 게임에 가나 강력한 딜을 뽑내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육성 과정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약간 어려운 감이 있기 때문에 쉽게 플레이하고 싶으신 분은 다른 클래스를 추천하지만 강력한 딜을 느끼고 싶으신분들께는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나와라 나의 조수! 내 활과 함께 하자 -궁수>

 

궁수는 활과 화살로 공겨을 하는 직업으로 다른 직업과 다르게 화살이라는 소모품이 있습니다. 화살을 전부 소모하게 되면 활로 공격하거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화살 관리가 중요하게 생각됩니다. 궁수의 특이한 점은 매력지수가 높아 팻을 길들이기가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잘키운 팻으로 솔로 플레이 하기에도 부담이 없고 강력한 원거리 딜을 안정적으로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표 스킬은 강화 화살, 강화 훈련, 바람의 분노 등 원거리에서 강력한 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 위주로 셋팅이 되어 있습니다. 

 

말그대로 둔화화살로 적이 느려집니다. 궁수에게는 마법사와 다르게 안정감 있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분산 사격 또한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스턴이 걸리는 것으로 상태이상에 유용합니다. 

초반에 같은 원거리 클래스인 마법사에 비해 안정적으로 육성이 가능하고 강력한 원거리 딜과 팻을 이용하여 전장을 누비실 분들에게는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탱커/서포터 나에게 맡겨요 - 성기사>

 

성기사는 한손무기와 보조무기인 방패를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힐과 버프를 담당하고 있는 서포터의 포지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표 스킬로는 심판의 철퇴, 여신의 가호, 프레야의 빛 3가지의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RPG게임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느 파티에서나 서포터 역할은 귀족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는 직업은 아니다 보니 수는 적고 파티에서는 필요한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평소 힐러 클래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성기사를 추천해드립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만큼 쉽게 죽지는 않는 탱커의 포지션도 함께 할수 있기 때문에 어느 파티에서나 귀족으로 추대받는 느낌을 받으 실수 있을겁니다. 

 

 

 


<달빛조각사에서만 만날수 있는 - 조각사>

 

조각사는 무직에서 전직을 해야만 할 수 있는 직업으로 작은 단검으로 화려한 스킬을 사용하여 적을 처치하고 조각술을 통해 조각상을 제작해 함께 전투를 할 수 있습니다. 오직 <달빛조각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직업으로 캐릭터 생성 화면에서 바로 선택을 할 수 없고 반드시 나중에 선택 이라는 항목을 골라야 합니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특정 조선을 달성해야만 조각사로 전직을 할 수 있다는 점 꼭 염두해두셔야 합니다. 

※초반에는 무직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이후 메인 퀘스트에서 다른길 걷기 라는 퀘스트를 선택하면 조각사로 전직 할수 있습니다.

퀘스트 '다른 길 걷기'는 리트바르 마굴에서 몬스터 100마리 잡는 퀘스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공략을 하지? 어떻게 빠르게 전직을 할 수 있지? 라는 생각에 무리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25랩 ~ 30랩 정도가 되면 자연그럽게 진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리트바르 마굴로 가실 필요는 없습니다. 

스킬은 월광쇄도와 낙뢰 등 화려한 임팩트의 달빛을 이용한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스킬 시전 시 조각 소환술 바위골렘을 통해 안전하게 스킬을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조각사 직업은 아마 <달빛조각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들 선택하여 하실것으로 예상이 되며, 저도 처음 보는 직업이다 보니 해보고 싶습니다. 


오늘은 <달빛조각사> 직업에 대해 소개 및 추천하는 글을 남겨드렸습니다. 아마 예상되는 부분은 조각사 직업을 많이 선택 할 것으로 보여지나 각각의 직업에는 특징들이 뚜렷하기 때문에 자기 자신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여 플레이 하시는 것이 게임을 가장 즐겁게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제 글이 직업 선택을 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