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 할려드릴 게임 정보는 "LOL 전략적 팀 전투"(이하 롤토체스) 9.17패치에서 흥미로운 정보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그럼 과연 이번 패치에서는 어떠한 흥미로운 정보가 있는지 집중적으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 챔피언 (=판테온)
라이엇에서 판테온 리메이크가 성공적인 모습이 보이지 않았던 것일까요. 협곡에서부터 롤토체스에까지 판테온을 업데이트 진행하였습니다.
▣ 판테온 정보
- 가격: 5골드
- 계열: 용
- 직업: 수호자
- 거대 유성: 판테온이 공중으로 도약한 뒤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떨어져 4/6/8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이때 판테온의 이동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대상 최대 체력의 15%/30%/45%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고 그 후 대상을 불태워 10초 동안 대상 최대 체력의 20%만큼 고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대상에게는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가 적용됩니다. (주의: 게임 내 툴팁에는 이전 내용이 표시되고 있으며 9.18 패치에서 본 내용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협곡에서와 달리 판테온은 수호자 직업으로 방어적인 계열이라 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킬 임팩트는 이번에 패치 된 리메이크 판테온 궁의 임팩트를 그대로 옮겨서 재현하였습니다. 실제 게임에서 임팩트는 강력하지만 데미지는 그리 강력하지 않고 이번 판테온의 추가로 수호자 & 용 시너지를 더 활용할 수 있어 덱을 구성하는데 좀 더 많은 폭을 주었다 생각합니다.
2. 특성 패치 내용
암살자
- 암살자가 도약하기 전 지연시간을 증가시켜 적의 후방으로 접근하는 경우를 늘렸습니다.
- (3)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치명타 피해량 125% ⇒ 치명타 피해량 75% 및 치명타 확률 10%
- (6) 중첩 특성 추가 효과: 치명타 피해량 350% ⇒ 치명타 피해량 150% 및 치명타 확률 25%
마법공학
- 아이템 비활성화 지속시간: 8초 ⇒ 7초
귀족
- 방어력/마법 저항력: 60 ⇒ 50
- 체력 회복: 35 ⇒ 25
정찰대
- 공격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할 확률: 25%/65% ⇒ 30%/70%
형상변환자
- 니달리 최대 마나: 100 ⇒ 85
- 제이스 방어력: 30 ⇒ 35
- 이제 제이스가 사거리 안에 밀어낼 대상이 없어도 최대 마나에 도달하면 변신합니다.
- 쉬바나 최대 마나: 100 ⇒ 85
- 나르 최대 마나: 125 ⇒ 100
요들
- 회피율: 30%/55% ⇒ 35%/60%
패치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9.16패치에서 두각을 보이던 귀족의 너프가 진행되었고 많이 쓰이지 않았던 덱들을 버프를 주면서 덱간에 한쪽으로만 치우치는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노력했흡니다.
3. 챔피언 패치 내용
그레이브즈
- 고속 연사포와의 상호작용을 조정했습니다. 그레이브즈에게 사거리 증가 효과가 그대로 적용되지만 사거리가 증가하면 산탄 사격 범위가 좁아집니다. 총구 하나가 막힌 것처럼 말이죠.
워윅
- 체력: 600 ⇒ 650
리산드라
- 체력: 450 ⇒ 500
- 전투 시작 시 마나/최대 마나: 50/125 ⇒ 0/85
- 스킬 피해량: 150/275/400 ⇒ 175/325/475
루시안
- 끈질긴 추격 두 번째 탄환에 루시안의 공격 속도가 적용됩니다.
갱플랭크
- 스킬 피해량: 200/325/450 ⇒ 150/250/350
레오나
- 기절 지속시간: 5/8/11초 ⇒ 5/7/9초
챔피언 패치에서 주목할 점은 그레이브즈 입니다. 고속연사포를 이용한 그레이브즈 활용은 정말 사기 수준이였죠. 미포궁이 계속 터지는 느낌이랄까? 그 점을 라이엇에서 캐취하여 수정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4. 체력 회복 패치 내용
- 고통스러운 상처 체력 회복량 감소 효과: 100% ⇒ 80%
- 피바라기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 시 피해량의 50% ⇒ 40%
- 마법공학 총검 체력 회복량: 기본 공격과 스킬 사용 시 피해량의 33% ⇒ 25%
- 스웨인 악의 불길 체력 회복량: 50/90/130 ⇒ 40/70/100
- 구원 체력 회복량: 1,500 ⇒ 1,200
5. 버그 수정
-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무한의 대검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치명타 피해량이 의도된 것보다 더 많이 감소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이온 충격기가 비활성화되었을 때 효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지크의 전령이 비활성화되었을 때 효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법공학 특성 효과로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가 비활성화되었을 때 효과가 다시 활성화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쉬바나의 스킬 작동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쉬바나가 공격하던 대상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위치로 돌진합니다.
- 렉사이가 멀리 있는 대상을 제대로 띄워 올리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워윅이 도약하는 도중 처치된 경우 새로운 워윅이 생성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워윅의 스킬 피해량이 추가 공격력에 따라 증가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리가 사거리 안에 없는 적에게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루시안이 돌진 후 처음 기본 공격을 할 때 공격 시 효과(스태틱의 단검, 루난의 허리케인)가 제대로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스킬 대상이 처치된 경우 루덴의 메아리가 발동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씩 바이의 스킬이 같은 적을 연속해서 공격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첫 번째 공동선택 라운드에서 분리벽이 내려가기 전 분리벽 안으로 들어온 꼬마 전설이가 밖으로 쫓겨나지 않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버그는 게임에 존재하는 암적인 존재죠?? 진짜 하루 빨리 버그없는 게임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9.17 패치" 내용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판테온이 본섭에 등장하면서 게임의 재미요소를 증가 시켰고, 라이엇에서는 9.18패치 때 새로운 아이템을 도입하면서 플레이어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다음 글에서는 신규아이템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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