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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토체스

[롤토체스]"롤토체스 9.16 패치" 마법공학 시너지 드디어 등장~!!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롤토체스 9.16 패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패치에는 마법공학 시너지와 새로운 챔피언이 추가가 되어 유저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롤토체스 9.16패치"내용과 마법공학 시너지 및 새로운 챔피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마법공학 시너지 추가

전투가 시작되면 아군이 펄스 폭탄을 발사합니다. 폭탄은 터지면서 근처 적들의 아이템을 8초 동안 비활성화합니다.

 - (2) 1칸 내 비활성화 / (4) 2칸 내 비활성화

 

과연 이 시너지는 효과가 좋을까? 라는 생각을 가지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이 효과는 정말 엄청난 효과입니다.

지금까지 롤토체스의 흐름을 보면 주요챔피언에게 아이템을 몰아주어 챔피언 하나로도 캐리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마법공학의 효과로 인하여 아이템은 분산하여 배치해야하며, 조금 더 배치와 아이템 분배에 고민하도록 하였습니다.

 

2. 신규 챔피언

 

1) 카밀 (마법공학 / 검사)

피해량 : 200 / 325 / 450,  속박 지속시간 : 4 / 5 / 6

카밀이 적 하나를 선택해 피해를 입히고 속박합니다. 아군은 카밀이 선택한 적이 사거리 안에 있을 경우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2) 제이스 (마법공학 / 형상변환자)

피해량 : 200 / 350 / 500,  기절 지속시간 : 2.5 / 4.25 / 6,  공격 횟수 : 3 / 5 / 7

제이스가 근접 공격이 가능한 거리에 있는 적 하나를 밀어내며 피해를 입히고 기절시킵니다. 그런 다음 무기를 변환합니다. 변환 시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고 일시적으로 공격 속도가 최대로 상승합니다.

 

3) 바이 (마법공학 / 싸움꾼) 

피해량 : 250 / 450 / 650,  기절 지속시간 : 2 / 2.5 / 3

바이가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돌진하며 경로상에 있는 모두를 밀쳐냅니다. 대상에 도덜하면 피해를 입히며 공중에 띄웁니다. 밀려난 적들도 동일한 피해를 입습니다.

 

4) 징크스 (마법공학 / 총잡이)

공격 속도 : 75% / 100% / 125%,  피해량 : 100 / 225 / 350

징크스가 적 처치에 관여하면 신난다! 상태가 됩니다. 처음 적 처치에 관여하면 공격 속도가 상승하며, 두 번째 적 처치에 관여하면 로켓 런처를 장착해 추가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챔피언은 마법공학 종족의 챔피언들이 추가가 되었으며, 스킬 내용을 보게되면 제 개인적인 생각은 바이/징크스가 주로 사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이의 기동타격은 어그로 핑퐁의 효과가 있을 것이며, 징크스는 터지기 시작하면 막을 수 없을거 같습니다. 제 2의  드레이븐과 같은 느낌이랄까?

 

3. 게임 체계 수정

 

 1) 게임 내 대전 검색

여지껏 대진 운도 작용을 하였습니다. 난 약한데 꼭 제일 쎈 상대하고 연속으로 만나고 어떤 사람은 복제팀을 여러번 만나서 순위권에 들게 되고, 이러한 점을 라이엇에서 개선을 진행하여 같은 상대/복제팀과는 연속으로 만나지 않도록 대전 검색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2) U.R.F. 연장전 모드

지금까지는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어깨형들이 많은 상대와는 결투 시 비기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러한 점이 게임의 재미를 반감한다 판단하여 비길 시 15초 동안 U.R.F. 연장전 모드가 진행 됩니다.

  • 매 라운드 시작 후 30초가 지나면 U.R.F. 연장전 효과가 활성화됩니다.
  • 공격 속도 300%
  • 스킬 피해량 200%
  • 군중 제어 효과 지속시간 66% 감소
  • 체력 회복 효과 66% 감소
  • 해양 포유류에 대한 애정 30% 증가

 3) 받는 피해량 변경

이미 한번 피해량에 관하여 변경이 진행되었는데요. 후반에 비등비등할 경우 게임이 너무 길어진다는 점을 반영하여 일부 받는 피해량을 변경하였습니다.

  • 이제 플레이어가 받는 기본 피해량이 현재 라운드에 따라 증가합니다.
  • 라운드 1~2: 1
  • 라운드 3~4: 2
  • 라운드 5: 3
  • 라운드 6: 4
  • 라운드 7부터: 5

 

 

 4) 아이템 체계 변경

  • 이제 드문 확률로 기본 아이템 2개 대신 완성 아이템 1개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5) 랭크 시스템 변경

이번 랭크 시스템 변경으로 변동이 심할 것으로 생각 됩니다. 0LP에서 지면 바로 강등!! 여유가 없죠. 그리고 최상위권분들은 정말 파격적입니다. 순위권에 들도록 더욱 노력해야 할 거 같습니다.

  • 이제 어떠한 플레이어든 0 LP에서 시작한 게임에서 LP를 잃을 경우 의도된 대로 강등됩니다.
  • 그랜드마스터 티어와 챌린저 티어 플레이어가 강등될 경우 마스터 티어를 거치지 않고 바로 다이아몬드 티어 1단계가 됩니다. 이 변경사항은 리그 오브 레전드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아주 드물게 발생하는 몇몇 상황에 적용하기 위해 게임 내부적으로 LP 증가 및 감소에 대한 변경을 적용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는 본 변경사항으로 인한 변화를 체감하지 못하실 겁니다.

 

4. 특성 변경

 

 1) 너프 특성 (싸움꾼/마법사)

- 싸움꾼 

  추가 체력: 300/700/1,200 ⇒ 300/600/1,000

- 마법사

  추가 주문력: 45%/100% ⇒ 40%/100%

 

 2) 버프 특성 (악마/닌자/귀족/야생)

- 악마

  악마 챔피언이 기본 공격 시 40%의 확률로 대상의 마나를 20 불태우고 자신의 마나를 15/30/45 회복합니다.

- 닌자

  추가 공격력 및 스킬 피해량: 40/60 ⇒ 50/70

- 귀족

  추가 방어력 및 추가 마법 저항력: 60 ⇒ 70

- 야생

  공격 속도: 중첩당 10% ⇒ 중첩당 12%

 

5. 챔피언

 1) 버프 챔피언

엘리스/니달리/베인/리산드라/제드/카타리나/아칼리/브랜드/카서스/미포

 

- 엘리스

  • 체력: 450 ⇒ 500
  • 새끼 거미 공격 속도: 0.6 ⇒ 0.7

- 니달리

  • 이제 형상을 변환할 때 항상 두 유닛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지금까지는 니달리가 아군 중 가장 체력이 낮을 경우 자신의 체력만을 회복했습니다.

- 베인

  • 공격 속도: 0.75 ⇒ 0.7
  • 스킬 피해량 (최대 체력에 비례): 8%/10%/12% ⇒ 8%/12%/16%

- 리산드라

  • 총 마나(스킬 사용에 필요한 마나): 150 ⇒ 125

- 제드

  • 체력: 500 ⇒ 550
  • 공격 속도: 0.65 ⇒ 0.7
  • 스킬 피해량: 200/300/400 ⇒ 200/350/500

- 카타리나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공격력: 50 ⇒ 65

- 아칼리

  • 공격력: 70 ⇒ 80

- 브랜드

  • 스킬 피해량: 200/375/550 ⇒ 250/450/650
  • 시작 마나 및 총 마나: 0/125 ⇒ 50/150

- 카서스

  • 시작 마나 및 총 마나: 0/85 ⇒ 40/125

- 미스포츈

  • 체력: 650 ⇒ 700
  • 총 마나: 100 ⇒ 75

 

 

 

 

 

 

 2) 너프 챔피언

카직스/브라움/룰루/초가스/케일

 

- 카직스

  • 고립되지 않은 대상에 대한 카직스 스킬 피해량: 150/300/450 ⇒ 150/250/350

- 브라움

  • 체력: 750 ⇒ 650

- 룰루

  • 스킬 추가 체력: 300/475/650 ⇒ 300/400/500

- 초가스

  • 스킬 피해량: 250/500/750 ⇒ 175/350/525

- 케일

  • 공격 속도: 1.1 ⇒ 1.0

 3) 수정 챔피언

모데카이저/아트록스/이블린/케넨/쉬바나

 

-모데카이저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아트록스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이블린

  • 이제 스킬 대상으로 현재 공격 중인 대상을 우선 지정합니다.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케넨

  • 이제 스킬을 시전할 때 사거리 내에 적이 없을 경우 스킬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 쉬바나

  • 도약 인공지능이 대상과 일정 거리를 더 잘 유지하며 공격하도록 개선됩니다.

6. 아이템

그외 버그들이 수정되었습니다.

너무 많은 내용이 변경이 되었기 때문에 한눈에 보시기 어려우실 겁니다.

최대한 보기 편하게 한다고 하였는데 주요한 마법공학 시너지와 챔피언 변경 내용을 중점적으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법공학시너지를 쓰고 싶은데 패치 내용을 보게 되면 닌자/암살자 버프가 많이 되었기 때문에 닌자/암살자 조합이 다시 강세를 보일 거 같습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9.16패치" 마법공학 시너지 추가 사항에 대해 정보 공유를 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