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 3.5 우주비행사> 한발 먼저 스킬을 날린다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 3.5 : 별을 향한 귀환>에 새로운 시너지인 <우주비행사 시너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3시너지면 완성되는 조합이 약간 공허가 없어진 자리르 채운게 아닌가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효과는 전혀 상관없고 활용도가 생각보다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협곡의 영원한 귀염둥이인 티모가 등장하는 시너지이기 때문에 많은 활용이 예상이 되는 시너지입니다.

 

<우주비행사 시너지>가 좋은 이유는 효과보다는 챔피언과 시너지 효과의 조화가 상당히 잘 맞는 구성으로 되어있고 그 중 바드와 티모는 상상이상으로 효율이 좋은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본섭에 적용될 때는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지만 PBE서버에서의 플레이를 봤을 때는 거의 역대급 사기성을 가진게 아닌가라는 생각이들 정도로 사용 시 캐리력이 좋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우주비행사 시너지>에 대해 소개해드리고 챔피언과 예상되는 조합 구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주비행사 시너지 효과

 

우주비행사의 시너지가 맞춰지면 발동하는 효과는 우주비행사 챔피언의 마나 소모량이 30만큼 감소한다는 것입니다. 이게 무슨 뜻이냐 하면 예를 들어 챔피언의 마나 통이 100였는데 효과를 받게 되면 30이 감소한 70으로 시작된다는 것입니다. 이 효과가 효율이 좋은 이유는 한발 먼저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여눈을 이용한 대천사와 쇼진 사용 시에 효율은 말도안되게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비교적 마나통이 적은 티모와 바드가 이 효과를 받으면서 대천사와 쇼진이 있을 경우 스킬을 거의 평타 수준으로 발동할 수 있습니다.


2. 우주비행사 챔피언 정보

 

1) 2코스트 챔피언 (노틸러스)

 

노틸러스는 우주비행사 / 선봉대 챔피언으로 시즌2에서의 노틸러스와 스킬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점은 시즌2에서는 경로상의 챔피언들에게 적용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대상의 챔피언과 그 근처의 챔피언에게만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스킬을 살펴보면 노틸러스가 대상 아래의 땅을 폭발시켜 공중으로 띄워 기절(3 / 3.5 / 4초)시키고 마법 피해(100 / 200 / 400)를 입힙니다. 대상에 인접한 적들도 공중에 띄어 절반의 시간 동안 기절시키고 절반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기절시간이 1성부터 3초라는 어마어마한 CC기이기 때문에 CC기를 가진 챔피언에서는 가히 최상급 챔피언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3코스트 챔피언 (바드)

 

바드는 우주비행사 / 신비술사 챔피언으로 개인적으로는 제일 사기적인 스킬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합니다. 스킬은 바드가 벤치에 정령을 하나 소환하고 정령을 판매하면 1의 경험치를 얻습니다. 패시브로는 바다는 매 공격시 추가 마나(5 / 20 / 90)를 얻습니다. 바드 사용할 떄 주의 점은 꼭 벤치에 한칸은 비어놔야하고 9레벨을 찍으면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바드가 좋은 점은 전투가 길어지면 경험치를 많이 받을 수 있어 좋고 크립라운드에서도 적용이 된다는 것입니다. 돈을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고 돈을 바탕으로 적들을 찍어 누를 수 있습니다.

 

3) 4코스트 챔피언 (나르, 티모)

 

나르는 우주비행사 / 싸움꾼 챔피언으로 시즌1의 나르와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조금 달라진 점은 적을 띄우는 모션이 조금 다른 느낌이 들고 나머지는 그냥 동일한 스킬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나르가 대상에게 도약하여 메가나르로 변신하고 이때 적들을 집어던져 마법피해(200 / 300 / 1500)를 입히고 2초간 기절시킵니다. 메가 나르 모습인 동안에는 추가 체력(750 / 1250 / 2500)과 추가피해(100 / 175 / 400)를 얻고 근접 공격을 합니다.

 

티모는 우주비행사 / 저격수 챔피언으로 우주비행사 시너지 챔피언들 중에서는 제일 캐리력이 높은 챔피언이라 생각합니다. 티모는 가장 가까운 적 주위에 함정을 3개를 뿌립니다. 적이 함정에 가까이 오거나 3초가 지나면 폭발하며, 근처 적에게 피해(175 / 250 / 600)를 입히고 4초 동안 기절과 동시에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저격수에게 가장 카운터였던 잠입자에 대응이 가능하고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대천사와 쇼진이 티머에게 주어지면 거의 스킬을 평타 쓰듯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대천사는 시즌 3.5에서는 고유 아이템이 되어 중복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하나만 사용 착용 가능하니 꼭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3. 우주 비행사 시너지 조합

 

그냥 우주비행사 4마리를 다쓴다고 가정했을 때 조합입니다. 그냥 봤을 때는 시너지도 알차고 어느정도 나쁘지 않겠다 생각하지만 2%씩 부족하기 때문에 그냥 이런식의 조합만 있다 생각하시고 사용은 하지 않는게 좋을 듯 싶습니다. 다 어중간하기 때문에 순방도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냥 보여드린거는 4마리를 다 사용했을 때 이렇게 사용도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입니다.

 

제일 많이 사용 될 것으로 생각되는 것이 바로 선봉저격덱입니다. 티모의 캐리력을 살리는 조합으로 만약의 9레벨을 갈 생각이시라면 6선봉대 3저격을 해도 괜찮을 겁니다. 다른 방식으로 진을 활용하기 위해 암흑의 별 시너지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선봉대와 저격수 신비술사를 기반으로 하시는 것이 제일 벨런스가 좋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제일 주력 챔피언은 티모를 사용하시고 바드를 활용해서 빠른 레벨업을 하여 벨류로 찍어 누르는게 제일 핵심일 것 같습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 3.5 : 별을 향한 귀환 - 우주비행사 시너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6월 11일이 빨리 다가왔으면 좋겠습니다 하루 빨리 본 게임에서 플레이를 하고 확실한 공략을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면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