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 3.5 전투기계 시너지> 공수 전환이 몬지 보여준다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 <롤토체스 시즌3.5 별을 향한 귀환>에 대한 정보가 발표되었습니다. 이제 다가올 6월10일 패치로 적용이 될 예정인 내용인데 미리 공개가 되어 벌써부터 기대가 되게 합니다. 이 패치로 사라지는 시너지와 챔피언들이 있고 새로 추가 되는 시너지와 챔피언들이 그리고 아이템 변경 및 삭제 또는 추가가 되는데 이러한 내용을 한번에 다 소개해드리기엔 너무 많은 내용이라 우선은 제가 하던식으로 시너지부터 하나하나 소개해드리고 전체적인 내용을 소개해드려야겠다는 생각에 오늘은 우선 <전투 기계 시너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투 기계 시너지>는 효과가 매우 특이한 시너지로 말그대로 공수 전환이 되는 시너지입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에 소개해드리겠지만 매우 재미있는 효과로 어떤식으로 활용이 될지 연구가 많이 필요한 시너지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6마리의 챔피언들이 각기 다른 시너지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어떤 시너지와 함께 사용해야 시너지가 강할지도 많은 실험과 연구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 마지막에 저도 저 나름 생각한 시너지 조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투 기계 시너지 효과

 

전투기계 시너지는 챔피언이 피해를 10회 입히거나 입으면 현재 체력에 따라 추가 효과를 적용받는 시너지로 체력이 절반 이상인 경우 가장 가까운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체력이 절반 이하인 경우 체력을 회복하는 효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수 전환이 가능한 효과라 말씀을 드렸습니다. 솔직히 이 효과가 얼마나 큰 역할을 할지 미지수이기 때문에 게임이 시작되고 사용해봐야 좀 더 자세히 설명해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2. 전투 기계 챔피언 정보

 

1) 1코스트 챔피언 (녹턴, 일라오이)

 

우선 녹턴이 다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전투 기계/잠입자 챔피언으로 카직스가 삭제되고 그자리에 들어온것으로 보입니다. 스킬은 녹턴은 대상을 위협하여 공포로 기절(2초 / 2.5초 / 4초)시킵니다. 이 시간 동안 또는 녹턴이 죽을 때까지 피해(200 / 250 / 400)를 입히는 스킬 구성이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는 뒷라인 딜러 저격용으로 활용도가 높을거 같습니다.

 

일라오이는 전투기계/싸움꾼 챔피언으로 개인적으로 1코스트 챔피언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아 보이는 챔피언입니다. 그 이유는 스킬에 주목을 해야하는데 전방에 촉수를 내려쳐 피해(125 / 200 / 325)를 입히고, 각각의 적으로부터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15% / 25% / 40%)을 4초간 훔치는 사기적인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선봉대와 신비술사에 대항할 수 있고 싸움꾼이기 때문에 앞라인에서 든든한 탱커역할도 해줄거 같습니다.

 

2) 2코스트 챔피언 (코그모)

 

코그모가 시즌2에 이어 다시 등장하면서 이번에는 전투 기계/총잡이 챔피언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총잡이라는 점에서 약간 이상하긴 하지만 개발자가 총잡이라면 총잡이죠. 스킬은 3초 동안 무한한 사거리와 90%의 공격속도를 얻으며, 공격 시 적 최대 체력의 (5% / 7% / 9%)만큼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 생각에 코그모가 중심으로 된 총잡이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사거리도 스킬이 발동되면 늘어나고 퍼뎀과 공속 증가를 활용하여 루난과 죽검을 활용한 구성을 갖추면 강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 3코스트 챔피언 (카시오페아)

 

카시오페아는 의외로 전투기계/신비술사 챔피언으로 분류가 되었습니다. 코그모도 그렇지만 카시오페아의 신비술사로 된 분류는 좀 안어울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스킬은 중독되지 않은 가장 가까운 적에게 송곳니를 발사하여 12초 동안 피해(1000 / 1500 / 3000)를 입히고 보호막 효과를 50% 감소시킵니다. 마나통이 적은 카시오페아이기 때문에 대천사 하나만 주더라도 평-스킬-평-스킬이 가능하고 나머지를 AP템을 주면 캐리력이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4) 4코스트 챔피언 (빅토르)

 

빅토르는 벨코즈가 삭제되고 그 자리에 들어온 챔피언으로 전투기계/마법사 챔피언입니다. 스킬은 협곡의 E스킬로 서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두 적 사이의 경로를 불태워 먼저 최대 체력의 25% / 40% / 100% 피해를 입히고, 같은 경로를 따라 여진 폭발을 일으켜 250 / 400 / 1000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정말 사기성이 높은 챔피언이라 생각하고 배치에 따라 승패가 좌우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3성이 뜨면 아무도 못이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5) 5코스트 챔피언 (우르곳)

 

제가 협곡에서 사랑하는 우르곳이 롤토체스에 등장하였습니다. 전투 기계/수호자 챔피언으로 전투기계 시너지 활용도보다는 수호자 시너지 효과가 더 효율적일거 같습니다. 이유는 스킬에 있는데  우르곳이 공격 사거리에서 가장 먼 적에게 드릴을 발사하여 당겨옵니다. 당겨진 적은 2000의 고정 피해를 지속적으로 입으면서 우르곳에게 닿으면 사망하고, 우르곳의 스킬 마나 소모량(10 / 20 / 60)이 줄어드는 효과인데 스킬 한번에 한마리씩 삭제가 가능하고 스킬을 사용할 수록 마나 소모량이 줄어 더 빨리 스킬을 굴릴수 있어 대천사만 몰아주면 혼자서 캐리하는 사기 챔피언이 될 거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킬 사용때마다 보호막을 얻는 수호자가 효율이 더 좋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 전투기계는 어떤 조합을 해야 할까

 

처음은 6전투기계 시너지를 살리는 식으로 생각했을때 제일 효율이 좋을거 같은 효과가 싸움꾼과 신비술사라 생각하여 나르와 룰루를 추가해주는 것을 생각해봤습니다. 딜적인 면에서는 빅토르, 카시오페아 우르곳만으로도 충분히 강력할 것으로 생각이 되기에 앞에 탱과 CC기가 필요하다 생각하였습니다.

 

두번째는 4전투기계/4싸움꾼 조합을 생각했는데 앞에 내용과 마찬가지로 탱과 CC기를 추가해주고 딜은 빅토르, 카시오페아, 우르곳으로 하는 식의 조합이 안정적일거 같다 생각하여 조합을 짜봤습니다. 총잡이도 사용하는게 가능한데 그렇게 되면 총잡이에서 광역 딜을 담당해주던 미스포춘이 사라진 지금 조금을 효율성이 떨어질거라는 생각이 들어 광역딜이 가능한 빅토르가 있는게 좋다 생각하였습니다.

 

마지막은 수호자를 기반으로한 조합으로 앞라인에서 수호자들이 버티면서 뒤에서 마법사들이 딜을 해주는 식의 조합을 구상해봤습니다. 거의 딜로 찍어누르는 느낌의 조합으로 연구만 잘되어 진다면 사용하는데 충분히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3.5 : 별을 향한 귀환 - 전투기계 시너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루 빨리 적용이 되어 게임을 해보고 싶습니다. 시작이 되면 여러 연구방안들이 나올텐데 지금부터 어떤 조합이 좋을지 미리 생각하는 것도 랭크 상승에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즐거운 롤토체스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