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3 리롤 카직스 덱> 어떤 방어도 뚫어버리는 카직스 (빌드업 및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48리롤 덱>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지난번에는 보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레뽀조트 덱>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고 오늘은 다른 <48리롤 덱>인 <리롤 카직스>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1코스트들이 떡상을 하면서 <48리롤>로 사용되는 많은 덱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 중 하나인 <리롤 카직스>로 요즘같은 선봉대 메타에서 엄청 유용하게 사용이 되고 <레뽀조트 덱>보다도 상위 호완이 되면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덱입니다.

 

<리롤 카직스 덱>에 장점은 공허의 효과로 물방을 올리는 선봉대든 마방을 올리는 신비술사든 덤블조끼, 용의 발톱 또한 무시할 수 있는 엄청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이 대처하기도 어렵고 카직스의 상향으로 카직스에게 템을 몰아 줬을 때 모든 유닛을 순식간에 삭제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족한 딜이나 CC기 또한 탐재하는 초가스, 벨코즈의 서포터로 덱 파워는 손가락에 꼽힐 정도로 엄청 강합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리롤 카직스 덱>에 대해 소개해드릴테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글을 끝까지 봐주시길 바랍니다.

 


1. 리롤 카직스 빌드업

 

1) 초반 빌드업 (48리롤을 굴려라)

 

기본적으로 48리롤 덱이기 때문에 초반에 연패 연승 상관없이 돈을 최대한 모아줍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은 무한의 대검 재료 또는 고속연사포 재료 아이템을 먹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초반 운영을 해주시는데 이 덱을 여러번 해본 결과 초반에 엄청 뚜드려 맞습니다. 초반에 가져가는 챔피언인 말파이트, 초가스, 카이사, 블리츠크랭크가 2성작이 잘 안될 경우에 말이죠. 그리고 4레벨 8경험치인 3-1 스테이지가 되면 모아두었던 돈을 다 털어넣으면서 <말파이트, 카직스> 두 챔피언의 3성을 봐주시면 되는데 말파이트가 3성이 안되도 카직스는 꼭 3성작을 하고 넘어가주셔야 합니다. 초반에 카직스 3성만 완성이 되면 초반 빌드업은 끝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중반 빌드업 (덱의 완성)

 

이 덱은 기본적인 베이스가 공쌈메와 동일하기 때문에 7레벨에 어느정도 완성 된 모습을 갖출 수 있습니다. 필수 챔피언은 당연히 공허 챔피언인 초가스와 벨코즈를 먹어주셔야 하고 벨코즈는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먹기가 쉬운데 요즘 기승을 부리고 있는 <싸움꾼 총잡이 덱> 때문에 초가스를 먹기 어려우니 보이는데로 무조건 어떻게든 집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초반부터 배치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블리츠크랭크와 카직스는 필히 같은 라인선상에 배치를 해주셔야합니다. 반대 위치를 하게 되면 카직스가 점프해서 때릴려다가 블리츠크랭크가 끌고가는 바람에 딜로스가 엄청 발생하니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3) 후반 빌드업 (좀 더 단단하게)

 

후반 빌드업은 크게 중요한 부분은 없습니다. 중반에 이미 어느정도 덱을 완성했기 때문에 후반에는 좀 더 다듬어서 완성 된 덱을 더 강력하게 만들어 줍니다. 공쌈메와 같이 트패를 넣어주는 것이 시너지 적으로 제일 좋으며 제 기준 7레벨에서 은근히 4코스트 챔피언이 잘 안나오기 때문에 느낌 상 잘 안나온다 싶으면 8레벨을 달려서 찾아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잠입자 챔피언으로 왜 비싼 에코를 사용하는 것보다 피즈를 사용하느냐는 점에서는 기본적으로 에코는 벨코즈, 미스포춘하고 조합이 너무 않좋기 때문입니다. 벨코즈와 미스포츈이 스킬을 쓰다가 에코가 스킬을 쓰면 캔슬이 되기 때문에 에코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4) 48리롤에서 카직스가 안나올 경우

 

48리롤을 하였는데 카직스가 너무 안나올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안정적인 방법은 리롤을 더 굴리는 것보다는 카직스에게 템을 주지 말고 다른챔피언에게 초점을 맞추면서 제가 알려드린 <공허 메카 덱>으로 전환해주시면 됩니다. <공허 메카 덱>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제 블로그에서 <공허 메카>를 검색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2. 리롤 카직스 핵심 챔피언

 

당연히 덱 이름에 걸맞게 카직스가 가장 중요한 챔피언입니다. 카직스가 1코스트 유닛 버프에서 수혜자이기도 하고 평타, 스킬면에서 공허 챔피언중에 가장 빠르게 굴려주는 챔피언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초가스와 벨코즈의 최대의 단점이 뒷라인을 공략하기 어렵다는 것인데 카직스는 뒷라인도 공략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면에서 뛰어난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은 고속연사포를 주었을 때 앞 라인 챔피언이 있으면 점프를 뛰지 않으니 잘 염두에서 상황에 맞게 배치하여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3. 리롤 카직스 핵심 아이템

 

초반에 말씀드린것과 같이 필수 아이템은 카직스의 한방 한방을 강력하게 해줄 수 있는 무한의 대검이 필요하고 카직스의 딜로스를 없애주기 위해서 고속연사포를 넣어주는 것이 가장 베스트 아이템입니다. 나머지 탱템은 초가스에게 몰아주시고 만약 도장이 된다면 벨코즈나 바이에게 넣어주시면됩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을 진행하시는 판에 메이지가 없다면 고연포말고 수호천사를 넣어주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메이지덱 중 대표 주자가 <별수호자 덱>인데 고연포로 니코 스킬 범위 밖에서 딜을 해야하는게 안정적이기 때문에 고연포가 좋으나 만약 메이지가 없는 판에서는 카직스에게 수호천사를 주어서 뒷라인 공략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배치를 좀 더 편안하게 해주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3 : 갤럭시 - 48리롤 카직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은 10.9패치에서는 48리롤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많은 분들이 48리롤을 굴려주고 있고 점점 운빨게임의 정점을 찍고 있는듯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도박이 성공했을 때 결과는 굉장히 좋고 은근히 승률도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한 말씀드리면 지금은 싸움꾼 총잡이가  점수올리기 가장 좋습니다. 싸움꾼 총잡이 공략글도 블로그에 올려놨으니 궁금하시면 검색하여 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글로 점수가 오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