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 3 레뽀조트 덱> 북미에서 시작된 48리롤 리롤트페 공략글 (일명. 북미덱)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이번 <롤토체스 시즌 3 : 갤럭시 10.9패치>로 인해서 죽어있었던 48리롤이 부활을 하였습니다. 시즌1에서는 총잡이가는 분들이 48리롤을 하였고 시즌2에서는 포식자를 가시는 분들이 48리롤을 하였습니다. 우선 왠만한분들은 아시겠지만 48리롤이 몬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설명을 해드리면 4레벨 경험치 8에서 모아둔 돈을 다 올인해서 리롤을 하는 것을 48리롤이라합니다. 즉 저코스트 유닛을 3성작을 하기 위해 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한번 이쪽으로 가닥을 잡으시면 다른 운영이 불가능한 도박적인 덱입니다.

 

 

 

하지만 최근 북미에서 시작 된 48리롤이 한국에 상륙하면서 많은 유튜버 분들이 이미 많은 영상을 올리고 저 또한 그것이 정말로 좋은 덱인지 시험하기 위해서 직접 해봤습니다. 그 조합이 무엇이냐 하면 일명 북미덱 또는 레뽀조트 덱이라 불리는 <뽀삐, 레오나, 조이, 트위스드 페이트>를 3성작을 하는 덱입니다. 실제 아래에 제가 직접해본 랭크결과가 있는데 실제 순방이 쉽고 1등, 2등을 다툴만큼 강력한 덱입니다. 중간에 레오나 빠진 전적은 마지막에 조는 바람에 레오나를 팔아버려서 2등으로 마무리가 되었죠. 여담이였고 실제 초보자분들은 48리롤 이후에 운영방법을 잘 모르시기 때문에 망해서 8등을 박는 경우가 많으실텐데 제가 정말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공략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글을 봐주시길 바랍니다.

 

 


1. 레뽀조트 덱 빌드업 (운영법)

 

1) 초반 빌드업 (핵심 포인트)

 

 

 

초반에 초밥집에서 먹을 아이템은 갑옷 → 지팡이 → 장갑 순으로 먹어주시면 됩니다. 갑옷이 가장 중요한 이유는 이덱의 핵심 중 하나인 앞라인이 버티기 위해서는 덤블조끼까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지팡이는 트위스드 페이트에게 딜템으로 장착하여야 하기 때문에 필요하고 장갑은 같은 의미로 트위스드 페이트의 딜템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덱의 이름에 걸맞게 초반에 무조건 <뽀삐, 레오나, 조이, 트위스드 페이트>만 먹어줍니다. 대께로 가는게 돈을 모으기 좋고 승률이 잘나옵니다. 괜히 불안한 마음에 다른거 집었다가 1라운드 크립에서 팔고 하는것보다 필요한 기물만 모으고 돈을 모으는게 제일 잘법니다. 그리고 이 덱이 초반에 2성들이 다 뜨면 강력하지만 왠만하면 연승이 잘 안되기 때문에 연패 코인으로 운영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1라운드 초밥집에서 뽀삐 템이든 트위스드 페이트 템이든 둘중에 하나는 완성템 한개를 만들어 주시는게 좋습니다. 우선 순위는 제가 해보니깐 뽀삐템이 1순위고 트위스드 페이트가 2순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중반 빌드업 (48리롤 망했을 때, 성공했을 때 빌드업)

 

 

 

48리롤로 3성작이 잘되는 경우가 있고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 우선 잘되는 경우를 말씀드리면 뽀삐와 트위스티드 페이트가 3성작이 잘 되었다면 왠만하면 안지고 연승이 되기 때문에 돈을 모아서 5레벨 18경험치에서 50원 이자까지만 레오나와 조이를 찾아주시면 됩니다. 안전한 보험이 50원이자로 안나올 경우 레벨업을 해서 벨류를 높여주시는게 좋습니다. 근데 48리롤로 3성작이 안되었다면 매 라운드마다 돈을 소진하면서 찾아 주시는 것보다는 2라운드 초밥집이 지난 후 한번 리롤을 굴려서 다시 3성작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왜 초밥집 이후 리롤을 하느냐는 3성작이 안되면 어자피 지고 이기고 하는데 피는 거의 꼴지일것이기 때문에 기왕 진거 아이템도 먹고 싶은것을 먹기 위해서 초밥집까지는 돈을 모으고 그 이후에 리롤을 해서 3성작을 하고 레벨업을하여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3) 후반 빌드업 (완성 조합)

 

 

 

후반은 중요한 빌드업 과정이 없습니다. 이미 이때 쯤이면 중요한 기물인 <뽀삐, 레오나, 조이, 트위스드 페이트>가 3성작이기 때문에 그냥 시너지만 맞추면 된다는 느낌으로 8레벨을 찍고 선봉대 시너지, 신비술사 시너지를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남아있는 고벨류 챔피언들의 2성작업을 해주시면 되고 여유가 된다면 9레벨까지 찍고 마지막 자기와 싸울 적의 덱이 AP 덱이면 4신비로 갈아타주시고 AD 덱이면 4시공으로 바꺼주시면 됩니다. 근데 보통은 8레벨에서 마무리가 되기 때문에 여유가 되실 때 9레벨을 가주시면 됩니다.

 

※ 48리롤을 하면 안되는 경우

 

 

 

제가 48리롤을 여러판 해보면서 느낀 것은 겹치는 사람이 3명이상이 되면 절대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2명까지는 1코스트 챔피언의 갯수가 충분하기 때문에 3성작을 할 수 있지만 3명은 예외입니다. 근데 솔직히 겹치는 사람이 있으면 그냥 자존심 버리고 다른 조합으로 가닥을 잡는 것이 제일 안전한 방법입니다. 무식하게 난 대깨로 하겠다 하다보면 점차 인기가 있어지고 있는 48리롤 <뽀레조트 덱>은 운빨 게임이 되고 승률이 안나오게 될것입니다.

 

 


2. 레뽀조트 덱 핵심 챔피언

 

 

 

우선은 뽀삐가 첫번째 챔피언입니다. 선봉대에 레오나도 있는데 왜 뽀삐가 더 중요하느냐라는 질문에 설명을 해드리면 뽀삐의 스킬이 레오나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완성 덱에서 뽀삐, 소라카, 조이로 3별수호자 시너지도 받을수 있고 뽀삐만 남았을 때도 뒷라인 딜러를 스킬로 끊어먹을 수 있기 때문에 뽀삐를 앞라인 탱커로써 가장 중요한 챔피언으로 손꼽을 수 있습니다.

 

 

 

뒷라인에는 트위스드 페이트가 중요한데 이 조합에서 트위스드 페이트가 3성작이 안된다면 망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라인이야 레오나가 3성이 되면 뽀삐를 대신해서 앞에서 탱커 역할을 할 수 있지만 트위스드 페이트가 3성작이 안되면 아예 딜러가 없기 때문에 덱파워가 크게 하락하게 될 것입니다.

 

 


3. 레뽀조트 덱 핵심 아이템

 

 

제가 생각한 기준에서는 뽀삐에게 주는 탱템이 가장 중요한 핵심 아이템이라 생각합니다. 트페에게는 상황에 맞게 딜템을 아무거나 줘도 효율이 나지만 뽀삐에게는 덤블조끼는 필수 아이템이고 용의 발톱 또는 이온 충격기가 갖춰져야만 어느정도 탱커로써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1코스트 이기 때문에 나중에 고벨류 챔피언들의 딜을 버티기 위해서는 아이템 빨이 받쳐줘야만 가능합니다. 그러니 핵심 아이템으로는 덤블조끼와 용의 발톱을 만든다는 마인드로 먹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3 : 갤럭시 - 레뽀조트 덱>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 이미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시기 때문에 방향을 결정하기 전에 충분히 정찰을 하고 방향을 잡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에서는 48리롤로 갈 수 있는 또 다른 덱을 소개해드릴테니 다음 글도 관심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보시는 분들의 점수 상승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