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달시너지>효율성 갑 시너지 공략법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은 이번에 롤토체스 10.1 패치가 이루어지면서 등장한 신규 시너지인 <달 시너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레오나와 카르마로 구성 된 2인 시너지로 챔피언의 직업 시너지 또한 파수꾼과 신비술사로 어떠한 조합을 꾸미더라도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두 챔피언의 스킬 또한 좋은 구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 시너지>를 이용한 다양한 공략법이 존재하고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는 <달 시너지>와 <챔피언> 공략을 통하여 어떻게 활용을 할 때 효율이 높은지 알려드리고 빌드업과 최종 조합을 어떤식으로 해야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달 시너지 & 챔피언 효과>

 

시너지 효과 : (2) 매 7초마다 아군의 치명타 확률이 15%, 치명타 피해량이 15%, 그리고 주문력이 1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4회까지 중첩됩니다.)

 

챔피언 효과 - 레오나 (1골드) [달시너지 & 파수꾼]

레오나가 입는 모든 피해량을 5초 동안 감소시킵니다.

피해 감소량 : 40/90/140

 

챔피언 효과 - 카르마 (3골드) [달시너지 & 신비술사]

전투가 시작되면 카르마가 가장 가까운 아군과 연결됩니다. 카르마는 연결된 아군(연결된 아군이 사망한 경우 무작위 아군 한 명)에게 5초 동안 피해량을 흡수하는 보호막을 씌워줍니다. 보호막이 지속되는 동안 연결된 아군은 추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보호막 흡수량 : 250/400/800

공격 속도 : 60/70/80%


<달 시너지 공략법>

 

1) 빌드업

달 시너지는 비교적 적은 저코스트 유닛(1골드,3골드)으로 맞추기는 매우 간편합니다. 게다가 어떤 조합을 가더라도 초반에는 버티면서 피관리를 하는 빌드업이 매우 중요한데 여기에 [파수꾼, 신비술사]를 구성하고 있기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레오나의 스킬은 앞 라인에서 모든 몸빵을 받아주기 최적의 스킬로 꽤나 잘 버텨주는 역할을 하고 카르마는 뒷라인에서 자신의 딜러에게 버프를 걸어주면서 생존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중 후반에 들면서 당연하게 앞라인 탱커로 쓰기도 좋지만 이전에 4신비술사를 구성하기엔 너무 고코스트 유닛을 기다리던 때와 다르게 카르마의 등장으로 4신비술사를 구성하기 좀 더 수월해졌습니다. 후반은 스킬 기반 또는 AD딜로 찍어누루는 조합이 많은 지금 카운터 치기 매우 좋습니다.

 


2) 효과적인 덱 구성

 

달빛 시너지 조합

<달 시너지>와 <빛 시너지>는 구성 자체가 매우 딱 떨어지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입니다. 게다가 이번 10.1패치로 <빛 시너지>는 엄청난 버프는 받았기 때문에 두 시너지의 효과는 배가 되는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빛 시너지>에 <달 시너지>를 구성하게 되면 파수꾼과 신비술사는 자연스럽게 맞춰지고 <빛 시너지>의 메인 딜러인 베인을 카르마와 <달 시너지> 효과로 능력치를 배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왜만하면 순방 최대 1등까지 노릴 강력한 덱입니다.

 

달파전 시너지 조합

<달 시너지>를 극대화로 쓸 수 있는 조합은 전기덱을 말할 수 있습니다. 전투를 하면서 치명타의 증가로 전기의 효과가 매우 잘 받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약간 부족하다 느껴졌던 탱라인의 추가로 좀 더 오래 딜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기덱의 핵심은 제드를 오래오래 살게 해야한다는 점에서 매우 효율적으로 다가옵니다. 제가 직접 해본 결과 매우 효과적입니다.

 

달탱 시너지 조합

이 조합은 기존에 <파수꾼 & 신비술사> 조합으로 좀 더 업그레이드가 되었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4파수꾼 & 4신비술사>에 딜러로는 요릭 or 신지드를 기용해줌으로써 이겨나가는 조합입니다. 기본적으로 이 덱은 아이템 구성도 중요하고 난이도가 꽤 높은 조합입니다. 하지만 완성이 된다면 거의 무적에 가까운 조합이 됩니다. 초반 아이템이 잘 뜨면 한번쯤 도전해볼 시너지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제일 효과적인 덱은 이 3가지 조합이라 생각합니다. 아직 패치가 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좀 더 많은 연구가 되어야 하지만 대부분 빌드업에 기용해주기 좋은 조합이기 때문에 빌드업으로 사용하고 교체해주는 용병으로 생각하고 사용하시는게 좀 더 효율적일 거 같습니다.

 


<강력한 임팩트>

 

<달 시너지>가 터질때의 임팩트는 <빛 시너지> 임팩트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그 임팩트가 전투 중에 나타나기 때문에 상대방이나 플레이를 하고 있는 본인에게 꽤나 시각적으로 효과가 좋습니다. 제가 달 시너지를 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이러한 시각적인 임팩트 효과가 좋아서 중독이 되어 사용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실제는 크게 강해지지는 않지만 왠지 나의 유닛들이 한층더 강력해진 느낌을 받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달 시너지>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습니다. 아직 많은 연구가 필요한 시너지이기에 좀 더 연구가 되면 새로운 공략법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