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영화 흥행 순위> "올해 가장 인기 있던 영화 1위~5위" 대공개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글은 <2019년 영화 흥행 순위 1위 ~ 5위>에 대하여 알려드릴까합니다. 2019년도 어느 덧 3달도 안남았고 점차 올해의 마무리를 준비해가고 있습니다. 아직 2019년이 끝나지 않았지만 올해는 어떤 영화들이 우리에게 사랑을 받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순위 집계는 올해 영화 관람 누적 집계순으로 하였으며, 과연 남은 3개월동안 이 기록들이 바뀔지 차기 예정작들이 기대가 됩니다. 그럼 5위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위. 엑시트
영화 장르 : 액션, 코미디
영화 개봉일 : 2019.07.31
영화 관객 누적수 : 9,413,214 명
엑시트는 조정석, 윤아 주연의 영화로 신선한 소재로 재난의 상황을 탈출하는 코믹한 영화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면서 관객 누적 수 900만은 넘으면서 대히트를 친 영화입니다. 보통 재난 영화는 재난을 극복하면서 감동적인 전개가 많았는데요. 엑시트는 그런 감동적인 부분은 없고 재난을 탈출하는 과정을 코믹하게 연출하여 사람들이 영화보는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게 하였습니다.
영화의 줄거리를 간단하게 설명을 해드리면, 남자 주인공 용남(조정석)은 대학교 시절 산악 동아리 출신의 에이스이고 여자 주인공 의주(윤아) 또한 같은 산악 동아리 출신의 여자 에이스입니다. 둘은 대학을 졸업하고 용남(조정석)은 취업에 매번 실패하면서 눈칫밥만 먹고 지내게 됩니다. 그러던 중 어머니의 칠순 잔치를 하게 되고 용남(조정석)은 의주(윤아)가 일하는 연회장으로 어머니 칠순잔치를 예약을 하게 되고 둘은 재회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칠순 잔치의 분위기가 물어익어갈때쯤 다른 장소에서 한 의문의 남자가 화학테러를 감행하게 됩니다. 연기를 마시면 죽게되는 위험한 상황이 연회장을 들이닥치게 되고 두 주인공의 재난 탈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보셨고 이야기를 많이들 들으셨을텐데요. 아직 안보신 분들을 위해 결말은 스포하지 않겠습니다. 전 절대 영화 소개하면서 스포를 하지 않습니다. 못 보신분들은 다운로드나 VOD로 시청하여 재미를 느끼시길 바랍니다.
4위. 기생충
영화 장르 : 드라마
영화 개봉일 : 2019.05.30
영화 관객 누적수 : 10,082,882명
기생충의 제목만 봤을때는 괴물이 나오는 영화라 생각하신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봉준호의 감독의 영화 하면 떠오르는 영화가 모라 묻는다면 당연 괴물이라 대답을 하고 제목이 기생충이기에 괴물이 나올거라 생각을 했지만 그의 예상은 완전히 빗나가고 기생충처럼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것입니다. 또한 기생충은 제72회 칸영화제에서 한국 영화 최초로 황금종려상까지 수상을 하게 됩니다.
기생충의 내용도 간단히 설명해드리면 온 집안 사람이 백수인 가족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우연한 기회로 장남이 명문대생의 친구의 소개로 부잣집 과외선생으로 들어가게 되고 그 부잣집에 자신의 가족들을 하나, 둘 취직을 시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입니다. 그 과정에서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 남을 모함하여 내쫒는 등 정말 기생충 같은 모습을 그려 냈습니다.
기생충의 내용은 이 사회에서 어렵게 사는 사람들의 주거빈곤의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 우리나라에서 빈부격차로 인하여 어렵게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과연 언제쯤이면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을까요?
3위. 알라딘
영화 장르 : 판타지, 뮤지컬, 모험, 멜로/로맨스
영화 개봉일 : 2019.05.23
영화 관객 누적수 : 12,550,966명
알라딘을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희의 어릴적 알라딘의 등장은 정말 신선하고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그런 알라딘을 영화로 제작하면서 과연 만화의 감동을 재현할 수 있을까 라는 의심이 있었지만 그도 무색하게 완전 알라딘 그 자체의 감동을 느끼게 하였습니다. 특히 지니로 나온 윌 스미스는 오랜만에 스크린에 나오면서 그의 매력을 뽑냈습니다.
알라딘 영화의 내용을 설명을 해드릴 필요가 있을까 하지만 그래도 안하면 아쉬우니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좀도둑으로 살던 알라딘이 마법사 자파의 의뢰로 마법의 램프를 찾아 떠납니다. 그렇게 마법의 램프를 찾게 되고 거기서 주인의 세가지 소원을 들어주는 지니를 만나게 되고 공주 자스민의 마음을 얻으려다 생각지도 못한 모험에 휘말리게 됩니다. 라는 내용입니다. 다들 아시죠?
어린 시절의 추억을 다시금 떠오르게 해주면서 나중에 저의 아들에게도 보여주면서 공감대를 형성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만화들이 이렇게 영화로 성공을 한다면 너무 좋을거 같습니다.
2위. 어벤져스 : 앤드게임
영화 장르 : 액션, SF
영화 개봉일 : 2019.04.24
영화 관객 누적수 : 13,934,604명
무슨 말이 필요합니까 ? 어벤져스 시리즈 중에서 전 가장 레전드 시리즈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영화를 관람하면서 분명히 감동적인 부분이 아닌 전투씬에서 조차도 가슴이 벅차서 눈물이 날정도였습니다. 제가 무척 어벤져스 빠돌이라 그런지 몰라도 이보다 더 한 감동을 주는 영화가 나올까 생각이들정도입니다.
어벤져스 : 엔드 게임은 타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이용하여 모든 생명체의 반을 없애고 인피니티 스톤을 파괴하여 어벤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찾기 위해 과거의 각지의 시간으로 가서 스톤을 찾고 세상을 구하는 이야기입니다. 각각의 시간속에서 다른 장소에 떨어진 어벤져스들이 스톤을 찾으면서 과거의 회상도 나오기 때문에 어벤져스들의 과거 이야기를 좀 더 자세히 알 수가 있었습니다.
과연 어벤져스를 뛰어넘는 영화가 언제 나올지 정말 기다려집니다. 저의 마음속 영원한 NO.1 영화는 어벤져스입니다.
1위. 극한직업
영화 장르 : 코미디
영화 개봉일 : 2019.01.23
영화 관객 누적수 : 16,264,944명
2019년 스크린 시장은 극한직업이 장악을 했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위인 어벤져스와도 약 200만이라는 엄청난 숫자차이를 보이면서 독보적인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감동적이거나 화려한 액션이 아니지만 영화보는 내내 우리에게 웃음을 준 영화이고 소재가 정말 신선하고 재미 있었습니다.
극한직업은 불철주야 달리고 구르지만 실적은 바닥, 급기야 해체 위기를 맞은 마약반이 국제 범죄조직의 국내 마약 밀반입 정황을 포착하고 이를 잡기 위해서 범죄 조직의 아지트 앞의 치킨집을 인수하게 되면서 시작이 됩니다. 그러나 이게 왠일인가 망하기 직전의 치킨집이 순식간에 핫이슈로 떠오르면서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고 손님들이 벌떼처럼 몰려옵니다. 잘되는 치킨집이냐, 범죄 조직을 소탕하는 경찰이냐.. 과연 이들의 선택은 어떻게 될 것인가
정말 재미 있었습니다. 솔직히 반전이라 생각한 부분은 이하늬, 진선규 커플이 반전이라 생각합니다. 나머지는 반전이라는 부분은 없었고 그냥 재미 있었습니다. 오랜만에 생각없이 즐기기 좋은 영화였던거 같습니다.
오늘은 2019년을 빛낸 흥행 영화 1위~5위 의 영화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렸습니다. 지금 소개해드린 영화들은 모두 VOD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아직 못보신분들은 보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볼거 없고 할일없을때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