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3 공허 싸움꾼 마법사 덱> 공쌈메 빌드업 및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이번 <롤토체스 시즌3 : 갤럭시 10.7패치> 이후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시너지 조합들이 많습니다. 기존 10.6패치에서는 반군과 수호자(신짜오)덱이 기승을 부렸다면 지금 현재 10.7패치에서는 좀 더 벨런스 균형을 맞춰 각양각색의 조합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중 오늘은 시즌1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인 <공쌈메 덱>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최근 게임에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는 덱으로 실제 한판당 2명 ~ 3명이 이 덱을 가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갑자기 <공쌈메 덱>이 유행을 하게 된 이유는 앞라인에 탱커들을 앞세우고 뒷라인에서 딜을 하는 <선봉대 저격수 덱>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영향도 있습니다. AD 딜로는 앞라인 탱커를 죽이고 뒷라인 딜러까지 도달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고 그 시간안에 나의 챔피언들은 다 죽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공허 시너지는 그를 무시하고 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앞라인을 순식간에 정리하고 뒷라인까지 마무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카운터 덱으로 등장을 했습니다. 그러면 <공쌈메 덱>에 대해 빌드업과 공략법을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공쌈메 빌드업 과정

 

 

 

초반에 빌드업은 당연히 싸움꾼과 메이지를 먹어주면서 시작하시면 됩니다. 그러면서 카직스는 꼭 한마리 이상은 보유하고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안나오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드리는 초반 운영은 연패 코인을 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왜냐하면 <공쌈메 덱>의 핵심 챔피언 중 하나인 벨코즈가 스킬을 쓰는데 마나템이 없으면 상당히 오래 걸리고 쓰기전에 죽거나 쓰다가 죽거나 하기 때문에 효율이 많이 낮기 때문에 첫 초밥집 여눈과 연패로 두번째 초밥집에서 여눈으로 대천사를 만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중반 빌드업은 빠르게 7랩까지 찍고 2성작을 해주시는 것입니다. <공쌈메 시너지>의 장점은 7랩에 완성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7랩에서 기물들을 다 찾아주시고 2성작을 해주시면 왠만하면 잘 지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이때쯤 되면 <잠입자 덱>이 많이 등장하고 요즘 기승을 부리는 <마약 사이버네틱 덱>으로 인해서 뒷라인 딜러들을 보호해줘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치는 최대한 딜러를 지키는 배치로 구성을 해주시면 됩니다.

 

 

 

후반 빌드업은 마지막 딜을 올리는 작업을 하면 됩니다. <공쌈메 덱>의 최종 완성은 9레벨에 완성이 가능한데 7랩에서도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9랩 완성은 극후반까지 가고 자신의 피관리가 잘되었을 경우에 넘어가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그리고 벨코즈에게 데캡하나와 대천사 2개가 들어간 순간 진짜 호러블한 장면을 많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끝없이 쏘는 벨코즈의 레이저에 적 챔피언들이 녹아나는 모습을 보면 정말 뽕맛을 느끼기 충분하실 겁니다.

 

 


2. 공쌈메 핵심 챔피언

 

 

 

<공허 싸움꾼 마법사 시너지>에서 제일 중요한 챔피언은 당연히 공허 챔피언입니다. 딜을 담당하고 있기에 공허 챔피언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다면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바로 8등을 박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허 챔피언을 잘 모아주셔야 합니다. 공허를 왜 모아야 하는가라고 질문을 하신 다면 <공허 시너지> 효과 때문에 모아야한다는 것입니다. 공허의 효과는 적에게 기본 공격과 스킬을 고정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방어력 및 마법방어력을 무시하고 딜을 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벨코즈와 초가스가 필수이기 때문에 7레벨, 8레벨을 빠르게 찍고 누구보다 빠르게 기물들을 먹어주시면 됩니다.

 

 

 

초가스는 공허, 싸움꾼 챔피언으로 시즌1에서 나왔던 초가스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마나통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스킬을 굉장히 늦게 쓴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스킬 설명을 해드리면 초가스가 광범위한 파열을 일으켜 마법 피해(150 / 250 / 2000)를 입히고 범위 내의 모든 적을 공중에 띄어 올립니다. 띄어올리는 지속시간은 2 / 2 / 4초간 광역 CC기를 시전합니다.

 

 

 

벨코즈는 공허, 마법사 챔피언으로 <공싸메 덱>의 가장 중요한 핵심 딜러입니다. 벨코즈는 정신을 집중해 2.5초 동안 전장을 휨쓰는 에너지 광선을 발사합니다. 적중단한 적은 초당 마법피해(425 / 550 / 2000)를 입습니다. 스킬은 적을 다 관통하여 딜을 주기 때문에 많은 적 챔피언들을 한번에 정리할 수 있습니다.

 

 


3. 공쌈메 핵심 아이템

 

 

 

제일 중요한 아이템은 빌드업에서 말씀드린데로 대천사가 가장 중요합니다. 벨코즈의 마나통이 70이라고 작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마나가 평타 한대당 10씩 차오르고 벨코즈의 공속이 0.75라는 점을 염두한다면 첫 스킬을 쓰고 다음 스킬까지 엄청 오래걸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공간 시너지를 같이 받아서 벨코즈가 한대라도 더 빨리치라고 쓰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대천사가 2개가 들어간다면 벨코즈의 무한 스킬이 무엇인지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중요한것은 당연히 치감을 해주는 모렐로노미콘과 한번 다시 살려주는 대천사가 가장 효율적입니다. 모렐로는 벨코즈나 초가스 어느챔피언에게 써도 되는 좋은 아이템이며, 대천사는 앞라인에서 초가스가 스킬도 못쓰고 죽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스킬을 한번이라도 쓰기 위해서 대천사를 초가스에게 주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4. 뒤집개가 나온 공싼메 완성법

 

 

 

이 방법은 제가 구독하고 있는 Zeroj 님의 블로그에서 보고 영감을 얻었습니다. 대천사 2개는 정말 만들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게임에서 뒤집개가 나왔다라고 한다면 별수호자로 만들어 사용하시는 것이 생각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별수호자 시너지 효과가 별수호자 챔피언이 스킬을 쓸때마다 마나를 채워준다는 것이 무한 동력을 할 수 있는 좋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 합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3 : 갤럭시 - 공싸메 덱>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꿀을 빨고 계시지만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순위 방어 및 1등하기 좋은 덱입니다. 즐거운 롤토체스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