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2 요술사덱> 핵심 챔피언 소개 및 공략법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 입니다. 오늘부터 <롤토체스 시즌2>의 랭크 게임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그동안은 이번 시즌에 적응기 였다면 지금부터는 본격적인 나의 실력을 검증하는 시험의 장이 열렸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덱이 좋을지 연구 끝에 나온 뽕맛 나는 <요술사 덱>에 대해서 설명해 드릴까 합니다.

 

현재 메타는 어떤 덱이 1티어라는 생각이 안날정도로 각양각색의 덱들이 힘을 내고 있는 상황인데 <롤토체스>도 게임이다보니 재미있게 하는게 좀 더 힘이 나고 재미가 있겠지요? 그 중에서 제일 뽕맛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요술사 덱> 은 어떤 챔피언이 효율이 좋으면 어떻게 운영을하면 좋을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술사 덱이란 무엇일까?>

 

우선 적으로 요술사의 시너지 효과가 몬지부터 알고 시작하여야 하는데요. 시너지 효과는 이해하기 간단합니다. 일정 확률로 스킬을 두번 쓰는 효과로 메이지들에게 강력한 효과를 받을 수 있는 효과입니다. 그렇다면 간단하게 생각해서 메이지들을 키우면 되겠다 생각하시지만 요술사 시너지와 잘 맞는 챔피언들에게 요술사의 모자를 주어 요술사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것이 이 덱의 묘미입니다.


<요술사 덱에서 키워야 하는 챔피언>

 

당연하지만 요술사 애들중에 이 시너지가 가장 효과를 내는 챔피언은 베이가라 생각이 듭니다. 거의 즉사 스킬을 시전하는 베이가에게 마나 및 데미지를 올리는 아이템을 주어 한번에 두마리씩 삭제하는 뽕맛은 이로 말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앞전에 소개해드렸던 전기덱의 카운터도 될 수 있습니다. 증식하기전에 한방에 보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뒤를 잊는 챔피언은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브랜드의 스킬자체도 강력하지만 2번 연속으로 사용할 시 불꽃놀이를 볼 수 있습니다. 역시나 마찬가지로 마나 수급이 되는 아이템이나 데미지 쪽으로 장착해주시면 불꽃들이 튀기는 걸 감상하다보면 어느새 승리를 가져 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요술사가 아니지만 요술사의 시너지가 발동 시 좋은 챔피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생각나는 챔피언은 바로 말자하입니다. 전기덱의 제드의 무한 증식이 있다면 요술사의 말자하는 맵 전체를 벌레 천국으로 만들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말자하에게 준 아이템 효과가 소환수에 적용이 되기 때문에 말자하에 모렐로 아이템을 추가할 경우 시너지는 엄청납니다. 실제로 제드증식의 카운터 역할도 합니다. 구원효과를 봉쇄하기 때문에 바로 제드가 죽게 되지요.

 

그리고 제가 생각한 최고의 사기 챔피언은 바로 바다 럭스 입니다. 바다 럭스에게 요술사 시너지와 데미지 위주의 템을 주면 시즌1에서 아우솔보다 더한 뽕맛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시작하자마자 궁을 4번을 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럭스의 스킬효과 적 처치 시 50의 마나를 돌려받는 것 때문인데요. 궁을 발동하면 2번의 스킬 사용으로 무조건 챔피언 1마리에서 2마리는 데리고 가고 스킬효과로 마나를 돌려 받아 바로 요술사 시너지를 이용한 스킬을 2번 더 사용하여 4번 사용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 그러면 무한으로 궁을 쏘는 것이 아니냐? 라고 물으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맞습니다. 실제로 저는 6번까지 럭스가 궁을 쓰는것을 해봤으며, 통상적으로 4번 쓰고 자면 처치된느 챔피언이 없어서 다음 스킬 쿨타임이 생기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4번이라 말씀드린거고 이론적으로 생각하면 무한 스킬 사용이 맞습니다.

 

 


<요술사 덱의 핵심 아이템>

 

요술사의 핵심은 바로 스킬사용을 극대화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효과를 잘 받는 아이템은 <대천사의 포옹, 쇼진의 창, 요술사의 모자>입니다. 대천사의 포옹과 쇼진의 창은 정말 요술사덱에 효과를 검증 받은 아이템이고 3대천사를 가는 경우 2대천사 1쇼진, 1대천사,2쇼진등을 요술사에게 주는 경우가 맞고 요술사가 아닌 챔피언을 요술사를 만들 시에는 상황에 맞게 하나씩 빼주시면 됩니다. 물론 나오는 템에 따라 대천사에 데미지 아이템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롤토체스의 정석은 주는데로 가는게 맞으니깐요.


<요술사 덱의 운영법>

 

요술사 덱의 단점은 바로 탱커가 없다는 것입니다. 이 점 때문에 간혹 애니를 요술사 시너지를 주어 탱커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게 할 시 위에서 소개해드린 말자하, 럭스 등 더욱 시너지가 좋은 챔피언에게 시너지 효과를 못주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탱커 역할로는 블라디미르를 내세워 피흡과 방어력으로 탱커역할을 하게 만들면 됩니다.

 

요술사 자체적으로 전부 딜러진들이라 생각하시면 되기때문에 블라디미르와 그와 함께 시너지를 볼 수 있는 바다 시너지 파수꾼으로 탱커를 세우고 3요술사로 초반 피관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후반이 되면 6요술사는 필수로 맞춰주셔야합니다. 그리고 8랩까지 올리고 쓰레쉬 노틸러스를 사용하면서 바다 시너지를 받으며 앞라인 탱커와 뒷라인 딜러로 만드시면 됩니다. 물론 바다 럭스가 나오면 요술사의 모자를 주면서 블라디를 빼시는 것을 추천해드리나 블라디를 3성을 보신다면 쓰레쉬나 노틸과 교대해주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오늘은 랭크 시작의 날이기 때문에 요술사 덱의 꿀팁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도 아직 연구중이기 때문에 저보다 더 완벽한 요술사 덱을 완성하신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번 <롤토체스 시즌2 요술사 덱>으로 제대로 된 뽕맛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