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롤토체스

<롤토체스 시즌3.5 인도자 시너지> 선봉대의 카운터 등장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오늘은 <롤토체스 시즌3.5 : 별을 향한 귀환 - 인도자 시너지>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인도자 시너지>에 대한 조합은 별도로 아직 연구된 것이 없기 때문에 오늘은 인도자 챔피언인 <잔나>와 인도자 시너지 효과에 대해 소개해드리는 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롤토체스 시즌3.5>에선 아이템도 많은 변화가 있는데 그 중 눈여겨 봐야할 점이 <최후의 속삭임> 너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선봉대의 힘이 강해지고 6선봉대 시너지까지 등장하므로써 일반 AD딜로는 앞라인 탱커진을 부시기 어려워졌습니다. 그리고 <공허 시너지>의 삭제로 인해서 더이상 고정딜을 할 수 있는 시너지가 없었는데 이러한 것들을 한꺼번에 해결할 시너지가 등장하였습니다.

 

이러한 것을 고려하여 카운터로 등장한 시너지가 있으니, 그것이 바로 <인도자 시너지>입니다. 인도자 시너지 하나만 받았을 뿐인데 고정딜을 할 수도 있고 AD딜을 AP딜로 바꿀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을뿐더러 상황에 따라서 투입을 할 수 있고 <잔나> 자체도 스킬이 좋기 때문에 히든카드로 사용될 경우가 많이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인도자 시너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도자 시너지 효과

 

 

인도자 시너지는 별 수호자와 사용을 할 때는 조금 특별한 효과가 발동이 됩니다. 바로 기본 공격이 고정 피해로 전환이 된다는 것인데 이 부분은 조금 큰 메리가 없습니다. 별 수호자 챔피언들 자체가 대부분 메이지들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평타가 고정딜로 변한다하여 효과가 몸소 느껴질만큼은 없겠지만 이것 또한 연구 대상이 될 소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효과가 가장 주목해야할 포인트인데 아군의 기본 공격을 마법 피해로 전환하게 해준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 효과로 인해서 선봉대를 카운터를 칠 수 있는 굉장한 효과 입니다. AD딜로는 뚫기 어려운 선봉대 방어력을 마법 피해로 전환이 되면서 무력화 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으로 투입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1시너지인 점에서 투입을 했다가 상대가 신비술사나 마방을 높일경우에는 창고로 돌리고 다른 챔피언을 투입하는 등 유동적인 움직임이 가능한 시너지 입니다.

 


2. 인도자 챔피언 잔나

 

잔나는 별 수호자 / 인도자 챔피언으로 스킬은 부채꼴 모양으로 5개의 회오리바람을 날리게 되는데 이 때 회오리 바람에 닿은 아군은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빨라지며, 적은 1.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려져 기절 상태가 됩니다. 이때 아군의 공격 속도 증가량은 50% / 100% / 500% 증가가 되는데 공속 증가버프 스킬을 가지고 있는 자르반의 상위 호완 챔피언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사용할때는 가운데 배치를 하여 5개의 회오리가 온 맵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효율적으로 생각됩니다. 5개 회오리바람은 왠만하면 못맞추는 챔피언이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기 때문에 CC기로도 좋은 챔피언으로 분류가 됩니다.


오늘은 짧지만 <롤토체스 시즌3.5 : 별을 향한 귀환 - 인도자 시너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인도자 시너지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많은 연구를 통해 사용될 가능성이 높은 시너지이기 때문에 이번에 출시가 되는 롤토체스 시즌3.5가 더욱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