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 게임

<A3 : 스틸얼라이브> RPG와 배틀로얄의 만남 (게임소개)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오늘은 넷마블에서 2020년에 최고의 승부수의 MMORPG 게임인 <A3 : 스틸얼라이브>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정확한 출시 예정일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오는 3월에 개봉한다는 소식입니다. 넷마블에서 모바일 게임의 분위기를 전환하면서 최고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게임으로 개발에 온갖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대한 민국 게임 업계에서 3대장이라 불리는 넷마블의 게임인만큼 많은 사람들이 기대를 하고 있고 이에 부응하듯 넷마블에서도 <A3 : 스틸얼라이브>에 대한 자신감을 표명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미 사전예약을 시작하고 있고 공식홈페이지에서 게임에 대한 소개글로 유저들을 모으고 있으며, 광고에 나오는 영상들은 모바일 게임이라 생각되지 않을만큼의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뿐만 아니라 MMORPG에서 최초로 도입된 배트로얄이라는 컨텐츠는 <A3 : 스틸얼라이브>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는 궁금증과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습니다. 과연 어떠한 게임 진행 방식과 어떤 게임인지에 대해 지금부터 간략하게 설명해드릴까 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지금부터 글에 집중해주시길 바랍니다.

 


<A3 : 스틸얼라이브는 어떤 게임일까?>

 

게임 스토리는 여신의 가호가 사라지고 혼돈의 세상이 된 지금 이 세상을 구원할 방법은 여신의 재림 시킬 수 있는 성배를 찾아 세상을 구한다는 스토리로 여느 게임과 같은 스토리입니다. 물론 게임 스토리를 즐겨보시는 분들은 꽤나 재미있는 요소가 될 것입니다. 게임 플레이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스토리를 통해서 게임 세계관을 이해하고 몰입하면 게임이 좀 더 재밌어지지 않을까요? 저는 게임 진행되는 스토리를 스킵하지 않고 보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A3 : 스틸얼라이브>는 기본적인 시스템은 MMORPG 를 기반으로 하며 여기에 지금까지 모바일 RPG게임에서 도입되지 않았던 배트로얄이라는 시스템을 더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캐릭으로 끝까지 살아남아야하는 긴장감과 살아남았을 때의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게임으로 유저들에게 2가지 장르의 게임을 한게임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배틀로얄 시스템은 공평한 조건에서 최후의 1인을 가리는 서바이벌 시스템으로 동일 조건 동일한 공간에서 30명이 펼치는 실시간 전투 서바이벌로 진행 됩니다.

 

그리고 암흑출몰이라는 컨텐츠로 동시간대 대규모 필드 프리 PVP를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물론 계속 프리 PK모드일 경우에는 강한 플레이어는 즐기지만 약하고 막 시작한 신규 플레이어들은 게임을 접게되는 계기가 되기 때문에 하루에 단 10분만 모든 필드가 PK 합법화 되는 무법지대로 바뀌어 집니다. 어제의 동료가 오늘의 적이 되는 경우는 수도 없이 이뤄질 것이며, 그 속에서 자신의 강함을 마음껏 뽑낼 수 있습니다. 이부분 또한 MMORPG에서는 많이 도입되지 않는 시스템으로 유저의 관심을 끌어 모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RPG게임이라하면 빠질 수 없는 팻이나 동료를 소울링커라는 시스템으로 적용을 시켰습니다. 영혼으로 이어진 완벽한 전투 파트너라는 컨셉으로 공격, 지원, 방어형의 캐릭터의 보조 뿐만 아니라 협동 궁극기로 자신을 지킬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울링커는 <A3 : 스티얼라이브>에서 어찌보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적용이 될 것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소울링커를 강하게 성장을 시키느냐가 승부의 판가름을 낼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설원, 사막, 숲 등 아양한 필드를 구성하여 각양각색의 전투를 느낄 수 있고 길드를 모으거나 가입하여 자신의 혼자 외로운 솔로 플레이가 아닌 자신과 끈끈한 가족과 같은 느낌의 길드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며, '점령전'을 참여를 하여 다양한 보상을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길드원간 경험치 이전, 축제를 통한 보상 획득 이벤트 및 다양한 컨텐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월드보스로 완성되는 대규모 필드 전투를 느낄 수 있으며, 고퀼리티의 그래픽으로 생생한 전투를 온몸으로 느낄수 있습니다. 꽤나 높은 퀄리티의 게임이라 모바일 게임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를 느낄 수 있을정도로 대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격감 또한 좋으며 플레이어들의 눈을 행복하게 만들어 줍니다.


<A3 : 스틸얼라이브의 캐릭터 소개>

 

이 게임에는 광전사, 궁수, 수호기사, 마법사, 암살자 등 총 5가지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먼저 광전사는 가리온이라 불리며 암흑에 희생당한 딸의 복수만을 갈수하는 증오의 화신이라는 컨셉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광전사(가리온)의 스킬로는 자신의 방어력을 낮추고 공격력을 올려주는 근접형 딜러에 속합니다. 이와 반대인 원거리 딜러인 궁수 티에라는 어둠에 의해 몰살당한 아버지의 복수를 꿈구는 의적단 단장의 양녀로 활을 이용한 공격으로 날렵한 몸놀림으로 기습해오는 적을 빠르게 회피하여 후방을 노리는 것이 특기인 캐릭터입니다.

 

 

수호기사인 테온은 자신의 신분과 기억을 잃어버렸다는 컨셉을 가진 캐릭터로 망치와 방패를 사용한 높은 방어력이 특기인 캐릭터로 데미지는 최소화하고 적들을 끌어 모아 한 방에 큰 타격을 기하는 캐릭입니다. 또 마법사 리아는 금기된 마법의 유혹에 빠진 천재 정령술사라는 컨셉으로 궁수와 같이 원거리 딜러로 활동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네메스는 암살자로 동생의 함정에 빠져 누명을 쓴 채 파문당한 청부 살인 암살자 입니다. 무기는 단도를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감 있는 근접전투에 능하고 다양한 기술로 적을 약화시키고 민첩하게 적을 처치합니다.


<요즘 광고는 BJ들이 한다>

 

게임의 진행방식이나 퀄리티를 느끼고 싶으면 영상으로 보는 것도 좋지만 직접 플레이하는 영상을 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넷마블에서는 인기 BJ들의 배트로얄을 진행하여 인기BJ인 이원구, 김기열, 정명훈, 공대생, 창열이형, 난닌구, 더블비 등 많은 BJ들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미 1라운드는 1월 29일에 진행하였고 2라운드는 2/26일 (수) 저녁 8시에 진행 예정입니다. 송출 채널은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유튜브나 아프리카 TV로 시청하시면 됩니다.

 

 

<사전예약 보상이 어마어마하다>

 

아직 출시가 되지 않았지만 광고를 한다는 의미는 다들 아시다시피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사전예약을 하면 당연 그에 따른 보상도 주어지길 마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공식홈페이지나 모바일로 사전예약을 하여 시작과 동시에 많은 보상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인 게임평>

 

이미 2019년 말에 출시 된 리니지2M과 V4로 우리들은 기대한만큼의 게임이 아니라 실망을 하였습니다. 물론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지만 게임에 대한 평은 좋지 못하였습니다. 그런점에서 <A3 : 스틸얼라이브>는 게임플레이 영상을 보았을때 꽤나 기대에 충족하는 게임이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넷마블에서 심여를 기울인만큼 출시 후 우리에게 MMORPG게임에 대한 인식의 전환을 시켜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2020년 3월에 출시 예정인 기대작 <A3 : 스틸얼라이브>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빨리 출시가 되길 기다려지네요. 모두들 게임에서 배틀로얄 한판 뜹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