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그오브레전드

<리그오브레전드 오른 공략> 요즘 1티어는 대장장이죠

안녕하세요 게임 소개하는 아빠 게소아입니다. 오늘은 리그오브레전드 시즌10이 개막을 하고 다들 한창 자신의 티어를 올리기 위해 힘들 쏟고 계실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탑 유저인 사람으로 탑 챔피언들이 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그러면 과연 이번에 탑 챔피언으로 무엇이 좋을까? 어떤 챔피언이 손쉽게 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하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 현재 OP.GG 에서 탑 챔피언 중 1티어 중에 1티어 오른 공략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오른은 불과 몇달 전만해도 저 밑에 5티어에 서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패치로 버프를 받은 다음부터는 갑작스러운 대세의 반열에 오르게 된 챔피언입니다. 탱커형 챔피언으로 비교적 조작법이 쉽고 스킬들도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나이가 있거나 손이 느리신 분들은 충분히 하기 편한 챔피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이 챔피언을 잘 사용할 수 있을지 지금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오른의 기본 정보 (기본 스탯 및 스킬 설명)

 - 기본 스탯

 - 스킬 설명

패시브 스킬 [간이 대장간/장인의 솜씨]

 

오른이 사기 챔피언으로 오르게 된 중요한 스킬입니다.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것도 편리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아이템을 강화해주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른은 망해도 1인분은 한다고 말할 수 있는 좋은 스킬입니다.

 

Q스킬 [용암 균열]

 

Q스킬은 적 견제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스킬이며, 지면에서 상승하는 기둥을 이용한 Q-E콤보 그리고 슬로우를 묻혀주는 CC기 역할을 하고 기본적으로 데미지 자체도 좋은 편이기 때문에 생각없이 맞다가는 어느순간 개피가 되고 킬까지 이어지게 하는 주요한 스킬입니다. 팁은 Q스킬을 잘 이용하면 적의 텔을 끊을 수 있기 때문에 잘 활용하기 나름입니다.

 

 

W스킬 [불꽃 풀무질]

 

오른의 스킬중 가장 강력한 딜을 뿝어내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이 스킬의 장점은 바로 CC기 면역이라는 점입니다. 중요한 타이밍에 W스킬로 CC기를 무시해주는 방법으로 한턴을 버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딜템이 없더라도 퍼센트 데미지이기 때문에 적에게 억하는 소리나는 딜을 박아줄수 있습니다.

 

E스킬 [화염 돌진]

 

오른 스킬중에서 궁극기를 제외하면 가장 신중하게 사용해야할 스킬입니다. 벽에 돌진을 하여야만 적에게 광역 CC기를 먹일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Q-E콤보를 명중을 하느냐 못하느냐에 따라 킬각이 나오고 안나오고를 만들수 있고 벽에 스킬 쓰는 각등은 게임의 플레이를 많이 해보시면서 감을 찾으셔야 합니다.

 

R스킬 [대장장이 신의 부름]

 

오른이 뜨고 있는 또다른 이유는 바로 궁극기를 이용한 강제 한타를 열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넒은 범위로 미드 오른 또한 뜨고 있는 이유입니다. 오른을 잘하고 못하고의 차이는 궁극기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잘 맞출수 있느냐로 판가름이 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소 적1명이상을 거의 무조건 CC기를 맞출 수 있다고 생각하며, 궁극기 맞추는 타이밍 또한 많은 게임을 통해 타이밍을 익히셔야 합니다. 가끔 허공에 날리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타이밍은 꼭 익혀야 합니다.

 


2. 오른의 룬

 

오른은 크게 4가지의 룬을 사용합니다. 착취의 손아귀, 여진, 콩콩이, 봉풀주를 사용합니다.

 

먼저 착취의 손아귀는 탱커 상대로 라인전을 강력하게 가져갈때 들어주면 좋습니다. 즉 적이 탱커이기 때문에 내가 한순간에 죽는 일이 없을 때 자신이 편한 상대라 생각되면 착취를 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진은 상대가 강력한 근거리 챔피언일때 들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착취하고 여진은 원거리 적 일 때 들게 되면 거의 아무것도 못하고 맞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콩콩이는 원거리 상대 할때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Q스킬 견제와 함께 물몸인 원거리 적에게 강한 압박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봉풀주는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에 굉장히 잘맞는다고 생각합니다. 어떠한 상황에든 대처가 가능하고 부족한 딜을 점화를 사용하면서 킬을 딸 수 있고 회복, 보호막 등을 통해 한번의 턴을 버틸 수 있게 해줍니다. 어더한 상황에도 대응이 가능하기 때문에 봉풀주는 플레이하시면서 각이 나온다 생각하시면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혹은 위에 3가지 스펠을 들기 애매할 때 기용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오른의 스펠은 고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3. 오른 추천 아이템

 

가장 추천해드리는 것은 3가지 아이템 태양불꽃망토, 심연의 가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왜냐하면 이 세가지 아이템을 강화하였을 때 효과를 배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대에 AP가 많으면 심연의 가면, AD가 많으면 태양불꽃망토, 얼어붙은 건트릿 가주시면 좋습니다. 반반일 경우는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과 아군의 아이템 강화는 인벤토리의 첫번째 칸에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잘 모르고 있는 분들은 뜬급없는 아이템이 강화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합니다.


4. 오른 운영법

 

초반 운영법

 

오른이 1티어라고 하지만 기본적인 뚜벅이 챔피언이기 때문에 정말 상대하기 쉬운 몇 안되는 챔피언을 제외하면 라인전에서는 최대한 땡겨먹어주면서 버티는 형식으로 해야합니다. 물론 갱킹이 온다하면 대응도 잘해주셔야 합니다. 말이 쉽지 버티는 것이 어렵다 생각하시면 CS를 버리는 형식으로 땡겨 듣시면 됩니다.

 

중/후반 운영법

 

오른은 궁이 있을때와 없을때의 팀에게 주는 영향력은 크게 차이가 있기 떄문에 최대한 아껴서 사용해야하며, 팀적으로는 강제 이니시를 열 수 있는 궁극기를 이용하여 팀에 공헌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약속의 13랩이 되면 아군의 에이스부터 아이템을 업그레이드 해주시고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강화 받고 싶은 아이템을 인벤토리 첫째칸으로 이동해달라고 말을 하면 아군이 인지하고 미리 옮겨둘수 있습니다. 한번 업그레이드가 된 아이템은 2번 안되기 때문에 꼭 사용해야하는 아이템으로 강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5. 이 글을 마치며..

 

옛날에 비해 진짜 롤을 잘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나이는 먹어가고 손은 느려지고 피지컬이 많이 하락하면서 손쉽게 플레이가 가능한 챔피언만 찾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런면에서 오른은 알맞은 챔피언인거 같고 임팩트도 좋기 때문에 정말 플레이 할때 많이 재미있는 챔피언인거 같습니다.


오늘은 <오른 공략법>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부족한 내용이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